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2891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0718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5731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5233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87883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78228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0236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2564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7258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5694  

이전글 다음글 목록 

감자칩

글쓴이: 민들레  |  날짜: 2011-11-12 조회: 5847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EBlNcBI%3D&page=510   복사

어릴적부터 과자를 참 좋아해요~

그래서 빵이나 쿠키도 무지 좋아하는거겠지요^^

정확히 몇학년때인지도 기억이 안나지만

하교길에 과장 3봉지를 사서는  몰래 내방에서 혼자 먹었던 적도 있었지요...ㅋㅋ

누가 뺏어먹지도 않는데 왜 혼자 숨어서 먹었던지......

식탐이 장난이 아니죠~~^^;;;;

 

지금은 그정도는 아니지만 가끔 과자를 사먹곤 해요~

아무래서 집에서 만드는 쿠키와는 다른 맛이니까여`~~~ㅈ

그 중에서도 제가 특히 좋아하는건 감자로 만든 스낵이에여~~

포테이토칩도 좋아하고 스윙칩도 좋고 프링글스도 좋고 감자깡도 좋고~~ㅋㅋ

감자로 만는 스낵이든 음식이든 다 좋아하는거 같아요~

 

지난  주말에도 부모님께 다녀오면서 주점부리 하시라고 과자를 마니 사 갔는데

빼먹지 않는것이 바로 감자칩~~

근데 이녀석 왜 이렇게 비싼건가요.....

1000원을 넘어선지는 이미 오래이고 양은 하염없이 줄고~~

너무하더라구요~간에 기별도 안간다는 말이 있죠^^;;;;;

진짜 한봉지 열어보면 감에 기별도 안갈만큼 들어있어요~~먹다가 아쉬워요`~ㅜ_ㅜ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한번 만들어 봅니다!!

근데 정말 쉽고 정말 맛있어요~~깜짝 놀랐네요~~

이렇게 쉬울줄 알았으면 진작 해 먹을걸.......

기름에 퐁당 빠트려 튀겨낸것보다 훨씬 담백하고 바삭하고 고소합니당~~

 

이제 간식도 건강하게 즐겨보아요~~~


감자칩홈메이드 감자칩
감자칩
 

http://blog.daum.net/sline1982


감자칩

 

바삭한 소리가 들리시나요~~*^^*

 

 

재료 : 감자 2개,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 가루 (둘 다 없으면 소금 하나만 준비하세요~^^)

 

 

 

 

 

 

감자 껍질을 깍아서 준비해주세요~


감자칩

 

 

 

 

 

 

얇게 썰어서 전분기를 빼기 위해 물에 10분정도 담가줍니다~

감자는 얇게 썰어주는것이 포인트~~~전 칼질이 서툴러 잘 썰지 못했어요...ㅜ_ㅜ

다음부턴 슬라이스로 해줄까봐요~ㅋ


감자칩

 

 

 

 

 

 

물기를 체애 받쳐서 쏙 빼주세요~~~~


감자칩

 

 

 

 

 

 

전자렌지용 접시에 식물성 오일을 발라주고

감자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한번 잡아주 다음 넓게 펴 놀려주세요~~


감자칩

 

 

 

 

 

 

한번 더 식물성 기름을 감자 위에 발라주세요~~


감자칩

 

 

 

 

 

 

체를 이용하거나 손으로 솔솔 뿌려서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줍니다~

요게 잡쪼름하고 고소한 맛을 내주기때문에 듬뿍 뿌려주셔도 되용~~ㅋ 전 마니마니 뿌렸어용~


감자칩

 

 

 

 

 

 

마무리로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세용~~

만약 치즈가루나 파슬리 가루가 모두 없으면 소금을 솔솔 뿌려주시면 되요~~


감자칩

 

 

 

 

 

 

전자렌지에 넣고 5~8분정도 돌려주세요~

전 중불에 놓고 5분, 강불에서 3분 돌렸는데 강불에 놓으면 5분정도도 괜찮을것 같아요~

한번에 시간을 다 맞추지 마시고 5분정도 했다가 덜 구워졌다 싶으면 조금 더 시간을 늘려주세요~


감자칩

 

 

 

 

 

 

짜잔~~바삭하게 노릇하게 구워진 감자칩 대령이요~~~


감자칩

 

 

 

 

 

 

위에 솔솔 뿌려진 파마산 치즈가루 덕분에 간이 잘 맞아요~~~

소금 간을 따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감자칩

 

 

 

 

 

 

사는것보다 혹은 기름에 튀기는 것보다는 맛이 떨어질지는 모르지만

이렇게 조금은 더 건강하게 구워먹으니 기분은 너무너무 좋고 왠지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감자칩

 

 

 

 

 

 

전자렌지 하나면 만들 수 있는데 왜 그동안 비싼돈 주고 사 먹었을까요~~~아쉽지만 지금부터는 만들어 먹어야 겠어요~~~


감자칩

 

 

 

 

 

 

감자칩 하면 또 빠질 수 없는 케첩~~~~

골고루 발라서 먹으니 그 맛이 더욱 UP  되네요~~

아마도 둘은 환상의 짱꿍인것 같아용~~~헤헤~


감자칩

 

감자 두개로 만든 감자칩이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어디로?? 제 뱃속으로요~~ㅋㅋ

이거 맥주 안주로 참 좋을것 같아요~~나중에 형부들 해줘야 겠어요~~ㅋㅋ

그때는 엄마한테 얇게 썰어달라고 해서 더 맛나게 해야겠어요~~

얇을수록 빨리 구워지고 맛있게 바삭하답니다~~~~

칼질을 마니 해봐야겠어요~~헤헤~~

혹시 요거 보믄서 맥주 한잔 생각하고 계신분 많으실것 같은데요~~~헤헤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집에서 만들어 본 카르보나라 스파게티집에서 만들어 본 카르보나라 스파게티조회: 12384
안녕하세요~ 윤의 맛있는 선물의 윤! 입니다. 오늘은 카르보나라 스파게티 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크림소스 파스타 중에 하나인 카르보나라 스파게티는 베이컨. 생크림. 치...
[ ★…행복한 ㉻루 | 2011-01-30 ]
추억의 주전부리- 현미 누룽지 과자추억의 주전부리- 현미 누룽지 과자조회: 12244
안녕하세요~ 윤의 맛있는 선물의 윤! 인사 드립니다. 오늘 새벽~ 아시안컵 4강전! 한.일전 축구경기 보셨나요? 결과는 비록 좋지 않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
[ 츠키 | 2011-01-30 ]
임금님이 드셨다던 두부선 다이요트 요리로 짱이랍니다~~임금님이 드셨다던 두부선 다이요트 요리로 짱이...조회: 12440
운동이라도 할까~~맘 먹다가도 ~~아직은 추운데~~라는 생각이 먼저 드니~~ 이럴땐 먹는걸 먼저 줄이는게 상책인지라~~ 요리 방법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드...
[ 초록나무 | 2011-01-30 ]
알 순두부 찌개로 활기찬 아침을 시작해요~~알 순두부 찌개로 활기찬 아침을 시작해요~~조회: 11818
알이 우찌 푸짐한지~~~ 알 건져 먹는 맛에 밥 한그릇을 다 비워 버렸네요~~ 고춧가루는 따로 쓰지않고 고추 기름만으로 색을 낸지라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아 ...
[ 벤자민 | 2011-01-30 ]
쉬림프 샐러드쉬림프 샐러드조회: 11569
새우 파스타샐러드... 따스하게 만들어서 먹는 파스타 샐러드입니다. 며칠 전 저희집 식탁 메뉴중 하나.. 베이킹이 아닌 음식 포스팅은 엄니집의 일상음식...
[ 구사일생 | 2011-01-30 ]
골라먹는 행복 - 7가지 샌드위치 모음과 그 이상.골라먹는 행복 - 7가지 샌드위치 모음과 그 이상.조회: 17106
써누친구들이 몰려옵니다. 세명뿐이기는 하지만..^^;; 학교가 끝나고 픽업하러 데리러 갔더니 옴마야.. 까만머리, 노란머리의 덩치 큰 녀석들이 싱글싱글 웃으며 써...
[ 아인 | 2011-01-28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