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고기 무국 |
| 글쓴이: 비애 | 날짜: 2010-05-18 |
조회: 7187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FRtPcQ%3D%3D&page=197
|
|
요즘 무가 참 달더군요
역시 가을 무가 최고네요
인삼보다 낫다는 말도 있든데..
고기도 생겼고 , 무도 있고..
무국이나 시원하게 끓여 볼까요~
고기국인데도 참 시원한 맛을 내는 무국
아이들도 참 좋아하고 어른들도 잘 드시고
담백하고 시원하게 한 그릇 끓일께요~

아시는 분이 질 좋은 양지를 한 근 주셔서
요렇게 찬물에 담궈 핏물을 2시간 정도 빼 주었어요

반 정도 되는 고기를 담고 표고,다시마,통후추 넣고 며칠 째 싱크대 위를 돌아다니며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던 황기 한 뿌리도 요기다 풍덩~

무도 썰어 넣고 팔팔 끓여요

끓어 오르니 지저분한 거품들이 올라오네요
계속 걷어 주세요, 안 생길 때 까지요

굵은 소금과 국간장으로 간 해요

팔팔 끓이다가 중불로 줄여서 무가 거의 투명하게 익도록 끓여 줍니다

거의 다 되었네요~ 색도 좀 변하고요

멀 더 넣어야 할까~~ 요~

ㅋㅋ 글쵸 ~ 파랑 마늘 조금~

한 그릇 담았는데.....

보이시죠~ 기름이 장난이 아니네요
그래서 전 원래는 양지로 국은 잘 안 끓여요
완전 살코기.. 안심 이나 장조림 부위로 국 끓인답니다~

다시 불을 세게 해서 떠오르는 기름들 좀 떠 내세요~

확실히 기름이 없어졌지요~? ^^
질 좋은 양지라 잡내도 안나고 그리 오래 끓이지 않고 무만 익혔는데도
참 부드럽습니다
이래서 질 좋은 한우를 찾나 봐요
날도 점점 추워질 기세고
따뜻하게 무국 한 그릇 어떨까요~? *^^*
저녁 맛있게 드시고 주말 마무리 잘 하세요~ |
고기국인데도 참 시원한 맛을 내는 무국
아이들도 참 좋아하고 어른들도 잘 드시고
담백하고 시원하게 한 그릇 끓일께요~

아시는 분이 질 좋은 양지를 한 근 주셔서
요렇게 찬물에 담궈 핏물을 2시간 정도 빼 주었어요

반 정도 되는 고기를 담고 표고,다시마,통후추 넣고 며칠 째 싱크대 위를 돌아다니며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던 황기 한 뿌리도 요기다 풍덩~

무도 썰어 넣고 팔팔 끓여요

끓어 오르니 지저분한 거품들이 올라오네요
계속 걷어 주세요, 안 생길 때 까지요

굵은 소금과 국간장으로 간 해요

팔팔 끓이다가 중불로 줄여서 무가 거의 투명하게 익도록 끓여 줍니다

거의 다 되었네요~ 색도 좀 변하고요

멀 더 넣어야 할까~~ 요~

ㅋㅋ 글쵸 ~ 파랑 마늘 조금~

한 그릇 담았는데.....

보이시죠~ 기름이 장난이 아니네요
그래서 전 원래는 양지로 국은 잘 안 끓여요
완전 살코기.. 안심 이나 장조림 부위로 국 끓인답니다~

다시 불을 세게 해서 떠오르는 기름들 좀 떠 내세요~

확실히 기름이 없어졌지요~? ^^
질 좋은 양지라 잡내도 안나고 그리 오래 끓이지 않고 무만 익혔는데도
참 부드럽습니다
이래서 질 좋은 한우를 찾나 봐요
날도 점점 추워질 기세고
따뜻하게 무국 한 그릇 어떨까요~? *^^*
저녁 맛있게 드시고 주말 마무리 잘 하세요~
|
| |  | 감자 버섯스테이크 | 조회: 6802 | | | ▷ 감자 버섯스테이크● 재료감자·새송이버섯 3개씩, 양송이버섯 8개, 붉은 양파·붉은 파프리카 1개씩, 아보카도 ½개버터 3큰술, 올리브유 2큰술데리야키 소스 :... | | | [ 월하 | 2012-12-06 ] | | | |  | 검은콩두부스테이크 | 조회: 6512 | | | ▷ 검은콩두부스테이크● 재료검은콩두부 1모(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붉은 파프리카·노란 파프리카·양파 ½개씩, 애호박 50g, 청주 1큰술, 굴 소스 1작은... | | | [ 까꿍 | 2012-12-06 ] | | | |  | 스테이크 곁들이 메뉴 | 조회: 6380 | | | ▷ 스테이크 곁들이 메뉴메시드 포테이토와 구운 채소샐러드● 재료감자 2개, 슬라이스 치즈 1장, 소금·흰 후춧가루 약간씩, 고구마 1개, 애호박 50g, 양송이버섯 ... | | | [ ★…㉧Ħ플 ㉺㉧I | 2012-12-06 ] | | | |  | 맛집 전수, 뜨끈한 '포차 국물' | 조회: 6305 | | | 개운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 일본식어묵탕 * 열량: 115kcal * 조리시간: 30분 * 난이도: 하 * 가격대: 5000원 이하 * 재료 : 모둠 부산 어묵 600... | | | [ 안나 | 2012-12-06 ] | | | |  | 홍합탕 | 조회: 6067 | | | 비린맛이 나지 않는 얼큰한 홍합탕 * 열량: 64kcal * 조리시간: 30분 * 난이도: 하 * 가격대: 5000원 이하 * 재료 : 홍합 600g, 대파 1뿌리,... | | | [ 츠키나 | 2012-12-06 ] | | | |  | 돼지삼겹살구이덮밥 | 조회: 5792 | | | ▷ 돼지삼겹살구이덮밥냉동실에 보관해두었던 삼겹살과 궁합이 잘 맞는 각종 버섯을 함께 볶다가 양파 등의 채소를 넣고 익히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덮밥으로 즐길 수 ... | | | [ 비올레트 | 2012-12-06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