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고기 무국 |
| 글쓴이: 비애 | 날짜: 2010-05-18 |
조회: 7184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FRtPcQ%3D%3D&page=243
|
|
요즘 무가 참 달더군요
역시 가을 무가 최고네요
인삼보다 낫다는 말도 있든데..
고기도 생겼고 , 무도 있고..
무국이나 시원하게 끓여 볼까요~
고기국인데도 참 시원한 맛을 내는 무국
아이들도 참 좋아하고 어른들도 잘 드시고
담백하고 시원하게 한 그릇 끓일께요~

아시는 분이 질 좋은 양지를 한 근 주셔서
요렇게 찬물에 담궈 핏물을 2시간 정도 빼 주었어요

반 정도 되는 고기를 담고 표고,다시마,통후추 넣고 며칠 째 싱크대 위를 돌아다니며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던 황기 한 뿌리도 요기다 풍덩~

무도 썰어 넣고 팔팔 끓여요

끓어 오르니 지저분한 거품들이 올라오네요
계속 걷어 주세요, 안 생길 때 까지요

굵은 소금과 국간장으로 간 해요

팔팔 끓이다가 중불로 줄여서 무가 거의 투명하게 익도록 끓여 줍니다

거의 다 되었네요~ 색도 좀 변하고요

멀 더 넣어야 할까~~ 요~

ㅋㅋ 글쵸 ~ 파랑 마늘 조금~

한 그릇 담았는데.....

보이시죠~ 기름이 장난이 아니네요
그래서 전 원래는 양지로 국은 잘 안 끓여요
완전 살코기.. 안심 이나 장조림 부위로 국 끓인답니다~

다시 불을 세게 해서 떠오르는 기름들 좀 떠 내세요~

확실히 기름이 없어졌지요~? ^^
질 좋은 양지라 잡내도 안나고 그리 오래 끓이지 않고 무만 익혔는데도
참 부드럽습니다
이래서 질 좋은 한우를 찾나 봐요
날도 점점 추워질 기세고
따뜻하게 무국 한 그릇 어떨까요~? *^^*
저녁 맛있게 드시고 주말 마무리 잘 하세요~ |
고기국인데도 참 시원한 맛을 내는 무국
아이들도 참 좋아하고 어른들도 잘 드시고
담백하고 시원하게 한 그릇 끓일께요~

아시는 분이 질 좋은 양지를 한 근 주셔서
요렇게 찬물에 담궈 핏물을 2시간 정도 빼 주었어요

반 정도 되는 고기를 담고 표고,다시마,통후추 넣고 며칠 째 싱크대 위를 돌아다니며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던 황기 한 뿌리도 요기다 풍덩~

무도 썰어 넣고 팔팔 끓여요

끓어 오르니 지저분한 거품들이 올라오네요
계속 걷어 주세요, 안 생길 때 까지요

굵은 소금과 국간장으로 간 해요

팔팔 끓이다가 중불로 줄여서 무가 거의 투명하게 익도록 끓여 줍니다

거의 다 되었네요~ 색도 좀 변하고요

멀 더 넣어야 할까~~ 요~

ㅋㅋ 글쵸 ~ 파랑 마늘 조금~

한 그릇 담았는데.....

보이시죠~ 기름이 장난이 아니네요
그래서 전 원래는 양지로 국은 잘 안 끓여요
완전 살코기.. 안심 이나 장조림 부위로 국 끓인답니다~

다시 불을 세게 해서 떠오르는 기름들 좀 떠 내세요~

확실히 기름이 없어졌지요~? ^^
질 좋은 양지라 잡내도 안나고 그리 오래 끓이지 않고 무만 익혔는데도
참 부드럽습니다
이래서 질 좋은 한우를 찾나 봐요
날도 점점 추워질 기세고
따뜻하게 무국 한 그릇 어떨까요~? *^^*
저녁 맛있게 드시고 주말 마무리 잘 하세요~
|
| |  | 청국장김치부침개 | 조회: 5561 | | | 청국장김치부침개 ■준비재료 배추김치 ⅛포기, 부추 20g, 양파 ¼개, 부침가루 1컵, 청국장 5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물 ⅔컵, 포도씨오일 6... | | | [ 바이올린 | 2012-09-19 ] | | | |  | 닭가슴살새싹비빔밥 | 조회: 5471 | | | 닭가슴살새싹비빔밥 ■준비재료 닭가슴살 2쪽, 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 약간씩, 현미밥 2공기, 새싹채소 100g, 초고추장(고추장 3큰술, 매실청·깨소금... | | | [ 달 | 2012-09-19 ] | | | |  | 오이돌나물소박이 | 조회: 5276 | | | 오이돌나물소박이 ■준비재료 오이 3개, 소금 약간, 돌나물 80g, 고춧가루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설탕·액젓 1작은술씩 ■만들기 1 오이는 반으... | | | [ 초록샤인 | 2012-09-19 ] | | | |  | 얼갈이물김치 | 조회: 5193 | | | 얼갈이물김치 ■준비재료 얼갈이배추 4포기, 미나리 20g, 홍고추 4개, 마늘 5통, 소금 약간, 밀가루 2큰술, 물 5컵, 설탕 1작은술 ■만들기 1 ... | | | [ 물망초 | 2012-09-19 ] | | | |  | 토마토 연두부냉채 | 조회: 6946 | | | 김영빈 토마토 연두부냉채 재료 토마토 4개, 연두부 1모, 오이 1개, 양파 1/2개, 날치알 3큰술, 바질 약간, 냉채소스(올리브유 4큰술, 식초 2큰술, 다진 양파·다진... | | | [ 크티 | 2012-09-18 ] | | | |  | 아롱사태 죽순 매운 냉채 | 조회: 6416 | | | 김은경 아롱사태 죽순 매운 냉채 재료 아롱사태 500g, 죽순 400g, 대파 1대, 양파 1/2개, 통후추 1작은술, 밑간(간장·참기름 1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냉채소... | | | [ 루베트 | 2012-09-18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