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4446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2236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7120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6445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89320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79559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1130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3455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8103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6579  

이전글 다음글 목록 

커리크림파스타

글쓴이: 초록샤인  |  날짜: 2011-09-29 조회: 6556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GB9OeA%3D%3D&page=491   복사


커리크림파스타

크림파스타를 남김없이 다 먹기에 도전해봅니다.

뭘 넣으면 느끼하지 않게 끝까지 다 먹을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이웃님들께서 많이 넣어드시는 커리가루를 넣어보았지요~

저는 평상시에 카레라고 하는데,,

커리라고 적어놓으니 왠지 더 이국적이고 느낌이 좋네요.

그래서 오늘은 커리로 밀고 나가겠습니다.ㅎㅎ

 

냉동실에 차돌박이 몇점이 있길래 아침에 냉장실로 옮겨두었더니

적은양이라 그런지 점심에는 사용하기 딱 좋게 해동이 되었네요.

자~ 그럼 커리가루를 넣어서 느끼함이 덜하고,

차돌박이를 넣어서 꼬들꼬들하게 씹히는 파스타를 만들어볼까요?

 

 

 

 

 

.. 재료 ..

(1인분량)

파스타(저는 스파게티니 사용했어요) 50g, 파스타 삶을 물 500cc 천일염 5g

 

올리브오일 1Ts, 마늘 2쪽, 마른고추 1/2개, 양파 1/5개, 차돌박이 적당량,

커리가루 1~2ts, 파스타 삶은물 100cc, 생크림 100cc, 소금, 후춧가루 약간

파마산 치즈가루 2ts, 파슬리가루 약간

 

 


커리크림파스타
커리크림파스타

먼저 파스타를 삶아볼까요?

오늘은 스파게티 면보다 조금 얇은 스파게티니를 사용했어요~

크림파스타를 만들때는 이렇게 가는 면이나

넓적한 면이 좀더 어울리는것 같아요.ㅎㅎ

냄비에 물과 소금을 넣어 끓여주고 면을 넣어서 포장지에 적혀있는 시간에 맞춰서 삶아주세요.

다 삶아지면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시면 되어요.

참!! 파스타 삶은 물은 다 버리지 마시구요, 100cc정도 남겨두세요.

 

파스타를 삶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서

파스타가 다 삶아지는 시간과 맞추면 좀더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커리크림파스타
커리크림파스타

커리크림소스~

마늘은 얇게 슬라이스 하고, 양파는 채썰어주세요.

마른고추는 잘 닦아서 가위로 잘게 썰어주시구요.

 

달군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서 향이 나도록 볶아줍니다.

양파와 마른고추를 넣어서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커리크림파스타
커리크림파스타

차돌박이나 베이컨이 있으시면 잘게 썰어서 팬에 볶아주시구요,

고기가 익으면 커리가루를 넣어서 재료들과 고루 섞어주세요.

좀더  강한 맛을 원하시면 커리가루 양을 늘려가며 조절해주세요^^*

 

 


커리크림파스타
커리크림파스타

파스타 삶은물과 생크림을 넣어서 끓여주고,

삶아놓은 면을 넣어서 섞으면서 끓여서 소스의 농도를 맞춰주세요.

이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주세요.

불에서 내려 접시에 담고, 윗면에 파마산 치즈가루를 듬뿍 얹고 파슬리가루도 뿌려줍니다.

 

 

 



커리크림파스타
이것 저것 다 들어간 크림파스타네요.ㅎㅎ

음~ 양도 적당한것 같고,, 오늘은 왠지 한접시를 다 비울수 있을것 같아요.

 

 



커리크림파스타
크림파스타는 이렇게 좀 부족한듯 보여야 식욕을 더 자극하나 봅니다.

파마산 치즈가루를 듬뿍 뿌리고, 케이퍼도 몇개 얹어줬어요.

인델* 커리가루를 사용했는데요,

커리의 색깔이 노랗지 않더라구요.ㅎㅎ

그래서인지 이 크림파스타의 색도 그다지 노랗지 않네요.

 

 



커리크림파스타
둘둘 말아서 한젓가락에라도 다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커리크림파스타
냉동실에 쬐끔 남아있던 차돌박이를 고민하다가 넣어보았는데요,

넣길 정말 잘한것 같아요~

바삭하게 구워줬더니 마치 베이컨처럼 꼬들꼬들하게 씹혀서 맛있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커리가루가 들어가서 느끼한 맛도 훨씬 덜해요~

고소한 맛이 더 많이 나는것 같아서

오늘의 크림파스타에 만족한답니다.^^*

 

 



커리크림파스타

그래도 크림파스타 먹은 후에 블랙커피는 필수입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요리하기 싫은날 ~ 돈도 없는 날~ 간단한 콩나물밥 *^^*요리하기 싫은날 ~ 돈도 없는 날~ 간단한 콩...조회: 27869
오늘은 꽃샘추위도.... 새학기도.... 3월 첫주도...모두 이겨낸 주말입니다.즐거운 주말 무엇을 만들까요??저는 간단한 요리를 추천하고 싶습니다.요리하기 편하고 ..돈도 ...
[ 꼬마천사 | 2011-03-07 ]
봄동 바지락 볶음봄동 바지락 볶음조회: 1180
봄동바지락볶음 봄동과 바지락의 조화! 조금 생소하시죠? 일단 한 번 먹어보세요~ 108kcal | 30분 | 보통 분 ...
[ 크리스 | 2011-03-07 ]
봄나물과 양념장의 완벽한 만남!봄나물과 양념장의 완벽한 만남!조회: 28243
● 새콤달콤 입맛 돋우는 데 최고 _초고추 장 어떤 나물을 무칠 까?씀바귀, 머위 _씀바귀는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데친 다음 물에 담갔다 건져 무치는데 좀더 단맛이 많이 ...
[ 물망초 | 2011-03-06 ]
10분이면 뚝딱!! 돌솥김치알밥~10분이면 뚝딱!! 돌솥김치알밥~조회: 27294
good morning~ ^^ 앙팡이 왔어요~~~ 오늘은 앙팡이가 들고온것은.... 음.. 너의 정체가 무어냐..... 돌솥비빔밥인지... 알밥인지..... 뭐라...
[ 까꿍 | 2011-03-05 ]
소시지칠리소스볶음소시지칠리소스볶음조회: 26144
요리샵에서 원플러스원 중인 고급소시지 6가지맛! 소시지야채볶음은 술안주의 부반장쯤 되죠? ㅋㅋㅋㅋ 냉장고 뒤져서 나온 양파/깻잎으로만 소시지야채볶음을 ...
[ 별은이뽀 | 2011-03-05 ]
상큼한 미나리 갑오징어 무침상큼한 미나리 갑오징어 무침조회: 25862
향금이.. 새콤달콤한 음식을 좋아합니다. 특히 초장을 넣어서 버무린 음식을 특히 좋아하는데요. 제철 맞은 갑오징어를 미나리와 함께 상큼하게 조리했습니다. 요요...갑오징어란 ...
[ 스텔라걸스 | 2011-03-05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