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3149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1029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6014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5500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88208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78519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0454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2774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7455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5908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글쓴이: koendi  |  날짜: 2011-09-16 조회: 6202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GBtLeA%3D%3D&page=520   복사

명절 때 들어 온 '홍로'사과가

 상큼하니 참 맛있어요 ㅎㅎ

 

그냥 먹기도하지만...

오이와 함께 깍두기로 만들어  보았어요

생각보다 참 맛나답니다

 

많이는 말고, 레시피대로 조금만 담궈보세요 ^^*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재료

 

사과 1개, 오이 1개, 양파 1/4개, 실파 4줄기, 소금 약간

 

깍두기양념 : 배즙 2큰술, 고춧가루 1.5~2큰술, 액젓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올리고당 1큰술

 

* 사과크기에 따라

고춧가루 양이 살짝 달라진답니다 ㅎㅎ

 

* 양념에는 사과 올리고당을 사용했답니다

' 두뇌음식' 이벤트 상품으로 받은 '청정원 사과 올리고당'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달콤하고 향기롭답니다 ㅎㅎㅎ

 

☆ 이벤트소식 클릭~~!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만드는법

 

실파는 2cm 길이로 자르고,

사과, 오이,양파는  사방 1.5cm 정도로

작은 깍두기모양으로 썬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오이는 소금을 약간 넣고 졀여준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배를 강판에 갈아 배즙을 낸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배즙에 먼저 고춧가루를 개어 준 후

나머지양념을 넣고 섞는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절여진 오이와 사과, 실파에

양념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준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빛깔 좋게 무쳐진 사과깍두기 랍니다

향긋하고 달콤한 사과 맛이 김치양념에 잘 어울린답니다 ~~ㅎㅎ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많이 만들지말고 레시피 양 정도만 만들어 드세요

익혀먹는 김치가 아니랍니다 ^^*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명절이 지난 후에는

 뭔가 칼칼하고 상큼한 음식이 많이 당기지요

샐러드겸 담궈보세요~~아이들도 잘 먹을 꺼에요 ^^*

 

 

*

 

복이란 무엇일까?

다 들 나이가 들면 갖게 되는 늦복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파파할머니가 될 때까지

 힘 닿는데까지 일하며 살아가는 할머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

 

맛나는 음식도 만들고, 부지런히 청소도 하고,

깔끔하게 멋도 부리고, 자전거도 타고...

손주들에게 할머니 솜씨도 뽐내는

그런 복있는 할머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혼자서도 씩씩하게 살아가는 그런 늦복을 갖고 싶습니다 ㅎㅎㅎ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연말 가족모임 고기파티 상차림 방법 *^^*연말 가족모임 고기파티 상차림 방법 *^^*조회: 12737
연말에 가족모임 있으세요? 또는 친하게 지내시던 분들과 모임 있으세요?집에서 모임이 있을때 제일 간단하게 준비하는 것이 고기파티 아닐까합니다.삼겹살 파티도 좋고.. 항정살 ...
[ 니브 | 2010-12-20 ]
강추위에 고생한 가족위해 밑반찬 7가지 *^^*강추위에 고생한 가족위해 밑반찬 7가지 *^^*조회: 11960
어제 반찬을 7가지나 만들어 봤습니다.한끼에 7가지의 반찬을 한번에 먹는 우리집이 아닌데요. 멸치마늘볶음이랑 호두볶음은 내일... 제가 2년동안 맡았던 고등부학생들을 저의...
[ 츠유 | 2010-12-18 ]
돼지갈비 강정돼지갈비 강정조회: 11585
지난번에 돼지갈비찜에 이어 돼지갈비 강정을 만들어 보았어요.찜과는 다른 분위기의 맛이 나는 돼지 갈비강정이랍니다. 유자청으로 조림소스를 만들어 더 맛있는 돼지갈비 강정이랍니...
[ 헤르시 | 2010-12-17 ]
든든한 한끼, 담백한 닭가슴살 홍삼죽든든한 한끼, 담백한 닭가슴살 홍삼죽조회: 11321
맛짱네는 아이는 죽을 좋아하여 가끔 끼니로 죽을 만들어 달라는 주문을 한답니다.어제는 학교에서 1박2일로 제부도를 다녀오고는.. 무지 피곤하다면 맛있는 죽이 먹고 싶다고 하...
[ 어린늑대 | 2010-12-17 ]
유자맛 생강정과유자맛 생강정과조회: 12051
지난번 김장봉사를 하고 오면서 사온 햇생강으로 정과를 만들었어요.매운맛이 나는 생강으로 웬 정과를? 하시나요? ㅎㅎ당근.. 매운맛이 나는 생강정과는 아니고요~ 요즘 한...
[ 츠키나 | 2010-12-17 ]
추운겨울 아침식사엔 아구매운탕이 최고!!추운겨울 아침식사엔 아구매운탕이 최고!!조회: 11431
이젠 겨울이 시작되려나 봅니다. 어제 오후부터 추워진 날씨덕에 오늘 아침엔 콧날이 시렵고 몸이 움추려드네요. 아침 출근할때 뜨끈한 국물요리 한그릇 하시고 나가시면 훨씬 좋을것...
[ 쿠니 | 2010-12-14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