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3188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1060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6047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5529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88237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78554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0475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2797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7475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5927  

이전글 다음글 목록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글쓴이: 미레아  |  날짜: 2011-09-16 조회: 5952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GBtLeQ%3D%3D&page=520   복사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추석의 피로가 아직 가시지는 않았겠지만

언제나 휴가가 끝나고나면 왠지 몸이 더 나른하니...



음식장만해 놓은 것 해치우려면 기발한 요리들도 많이 나올테지만 

저희집은 남은 음식이 없어서

또 다시 빵(?)이나 구웠습니다 네.



이빵은 보통빵입니다.

속에 들어가는 쵸코도 보통이고 ..

대신 건 파인애플을 가끔 먹는데

부드럽고  사각사각 ' 달달한게 그냥 먹기에도 좋지만 이번엔 빵안에 넣어보기로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건 파인애플은 저렇게 잘라져서 판매하는데

빵안에 넣을 것은 조금 더 잘게 잘라 넣었습니다.


쵸코칩 역시 밀크든 다크든 캐러멜이든 ....



그럼 파인애플이 들어가면 어떤 맛이로 변하는지

한 번 만들어 볼까요 ~








 


재료( 9개 정도)


강력분 250 , 박력분 50 , 설탕 35 , 소금 5 , 계란 1개 , 물 150 ,
드라이이스트 7 , 분유 10 , 버터 40 ,

쵸콜릿 칩 , 드라이 파인애플

 


 





1. 반죽을 잘 치대서 따뜻한 곳에서 일차발효 1시간 정도 .

부풀기를 보고 시간 조절은 해주세요. 날씨 영향을 많이 받거든요.


2. 꺼내 3개로 분할한 후 둥글리기해서 휴지 15분


3. 밀대로 밀어 직사각형이 되게 합니다.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4. 그 위에 파인애플과 쵸코칩을 뿌려요 .


5. 3 절 접기를 합니다. 아래에서 위로  한 번 위에서 아래로 한 번


6. 다시 3개로 잘라줍니다.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7. 잘라 놓은 한 개를 밀대로 길게 늘려줍니다.

쵸코칩이 튀어나오기도 하는데 괜찮아요.

둘둘 말아질 정도로 늘려 주세요.


8. 양끝 1센티 정도는 남겨두고 칼집을 냅니다. 3개 내었어요.


9. 그리고 옆으로 꼬아줍니다.

사진처럼 꽈배기 꼬듯 ...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10. 사진처럼 개별적으로 나누어진 팬에 넣거나

베이킹 시트위에 그냥 말아서 올려도 좋아요.


11. 2차 발효 30-40분 정도 합니다.


사진은 9개가  아닌 6개로 분할 했더니 

뚱뚱이가 되었습니다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12. 위에 올리브 오일을 발라주고  200도 15분  구워줍니다.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완성이에요.

한 입 뜯어 먹거나 주르륵 풀러서 ...



파인애플이 따뜻하게 구워지니 투명한 게

단맛은 적어진 것 같고 ...


역시 쵸코칩 덕분에 맛의 끝은 단맛입니다.촉촉한 달콤함...

그리고 역시나 쵸콜릿은 온 몸의 피로를 쫘악 ~~~~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맛있군요.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그런데 몇 개를 먹고나니 손이 ..손이 ....



온통 쵸코칩이 묻어서 난리네요.

이 빵의 단점이 있다면

아주 예쁘게 두 손가락으로 살짝 잡고 먹어야 한다는 거
♥ 사각사각 과일이 들어간 파인애플 빵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연말 가족모임 고기파티 상차림 방법 *^^*연말 가족모임 고기파티 상차림 방법 *^^*조회: 12740
연말에 가족모임 있으세요? 또는 친하게 지내시던 분들과 모임 있으세요?집에서 모임이 있을때 제일 간단하게 준비하는 것이 고기파티 아닐까합니다.삼겹살 파티도 좋고.. 항정살 ...
[ 니브 | 2010-12-20 ]
강추위에 고생한 가족위해 밑반찬 7가지 *^^*강추위에 고생한 가족위해 밑반찬 7가지 *^^*조회: 11963
어제 반찬을 7가지나 만들어 봤습니다.한끼에 7가지의 반찬을 한번에 먹는 우리집이 아닌데요. 멸치마늘볶음이랑 호두볶음은 내일... 제가 2년동안 맡았던 고등부학생들을 저의...
[ 츠유 | 2010-12-18 ]
돼지갈비 강정돼지갈비 강정조회: 11585
지난번에 돼지갈비찜에 이어 돼지갈비 강정을 만들어 보았어요.찜과는 다른 분위기의 맛이 나는 돼지 갈비강정이랍니다. 유자청으로 조림소스를 만들어 더 맛있는 돼지갈비 강정이랍니...
[ 헤르시 | 2010-12-17 ]
든든한 한끼, 담백한 닭가슴살 홍삼죽든든한 한끼, 담백한 닭가슴살 홍삼죽조회: 11323
맛짱네는 아이는 죽을 좋아하여 가끔 끼니로 죽을 만들어 달라는 주문을 한답니다.어제는 학교에서 1박2일로 제부도를 다녀오고는.. 무지 피곤하다면 맛있는 죽이 먹고 싶다고 하...
[ 어린늑대 | 2010-12-17 ]
유자맛 생강정과유자맛 생강정과조회: 12052
지난번 김장봉사를 하고 오면서 사온 햇생강으로 정과를 만들었어요.매운맛이 나는 생강으로 웬 정과를? 하시나요? ㅎㅎ당근.. 매운맛이 나는 생강정과는 아니고요~ 요즘 한...
[ 츠키나 | 2010-12-17 ]
추운겨울 아침식사엔 아구매운탕이 최고!!추운겨울 아침식사엔 아구매운탕이 최고!!조회: 11433
이젠 겨울이 시작되려나 봅니다. 어제 오후부터 추워진 날씨덕에 오늘 아침엔 콧날이 시렵고 몸이 움추려드네요. 아침 출근할때 뜨끈한 국물요리 한그릇 하시고 나가시면 훨씬 좋을것...
[ 쿠니 | 2010-12-14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