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4141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1888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6810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6156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88991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79243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0963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3288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7947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6400  

이전글 다음글 목록 

새우탕

글쓴이: 베일  |  날짜: 2011-09-27 조회: 6215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GBxKcQ%3D%3D&page=491   복사


새우탕

얼마전 횟집앞을 지나가는데 대하가 수족관속에 살아 있더라고요.
대하철이 돌아왔네요. 인터넷검색하니까 요즘 대하축제를 하더라고요.
소금구이 해먹어도 맛있고 , 찌개 끓여 먹어도 맛있는 제철맞은 대하~~~
오늘은 새우탕을 소개하겠습니다.
개운한 국물맛에 남길것 없이 다 먹어버린 새우탕~~
싱싱하게 살아있는 것으로 끓이면 좋겠지만 재래시장에서 냉동새우 구입후 끓여봤습니다.




재료(3인분정도):새우10마리. 무1토막. 애호박1/2개. 대파1/2개. 쑥갓소량(생략가능).
                      멸치다시마육수4컵반. 청양고추2개
양념장 : 멸치다시마육수3T. 고추가루3T. 된장1/3T. 다진마늘1/2T. 국간장1T. 까나리액젓1T.
           맛술1T. 소금1/3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새우탕



1. 무1토막은 나박하게 썰어줍니다. 애호박1/2개는 반달모양으로 썰어줍니다.
    청양고추2개는 어슷썰어주고.. 대파는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멸치다시마육수는 미리 끓여준비합니다.
    (** 멸치다시마육수 끓이는 법 ==> http://hls3790.tistory.com/800 )



새우탕



2. 새우의 수염을 가위로 잘라 씻어 준비합니다.



 


새우탕



3. 양념장 만들기 :

   볼에 멸치다시마육수3T. 고추가루3T. 된장1/3T. 다진마늘1/2T. 국간장1T. 까나리액젓1T.
           맛술1T. 소금1/3T를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새우탕



4. 냄비에 준비한 멸치다시마육수4컵반. 무. 양념장을 넣고 잘 풀어준후 센불에서 끓으면 중불로 줄여
    8분동안 끓여주다가
==> 중간중간 거품은 수저로 제거해줍니다.




새우탕



5. 새우.애호박을 넣고 4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새우탕



6. 마지막에 대파.청양고추 넣고 한번 끓이면 완성입니다.

==> 마지막에 기호에 맞게 양념추가하세요.. 짤경우에는 물을 조금 추가하세요.
   뚝배기에 담아 쑥갓소량을 올려 드시면 됩니다. (쑥갓생략가능합니다)



새우탕



아침저녁으로 싸늘해서 그럴까요? 이런 국물요리 한가지 만들어 놓으면 가족들 밥먹는 속도가 빨라지는것 같습니다.
특히 새우를 좋아하는 건희는 맵다 하면서도 잘먹더라고요.
어제 새우를 사러 재래시장을 갈때 건희를 데리고 갔는데요..
수산물코너 아저씨가 새우하나 덤으로 주셨습니다.
건희가 먼저 인사를 또박또박 잘하니까 기특하다고 주셨습니다.
어렸을때는 교회엘레베이터안에서 장로님이나 집사님들 만나면 인사하라고 시켜도 안하고..그랬던 아이였는데..
그땐 제가 너무 민망하고 그랬어요. (인사예절을 안시키는것도 아닌데 왜 그랬는지..)
어렸을때 그랬던 것도 다 추억이더라고요..
어제 시장보고 집에 오면서... " 건희야~ 너가 어렸을때는 인사도 안하고 그랬어" 말해주니까..
" 제가요?? " 그러더군요.
즐거운 월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행복한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승리하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요리하기 싫은날 ~ 돈도 없는 날~ 간단한 콩나물밥 *^^*요리하기 싫은날 ~ 돈도 없는 날~ 간단한 콩...조회: 27800
오늘은 꽃샘추위도.... 새학기도.... 3월 첫주도...모두 이겨낸 주말입니다.즐거운 주말 무엇을 만들까요??저는 간단한 요리를 추천하고 싶습니다.요리하기 편하고 ..돈도 ...
[ 꼬마천사 | 2011-03-07 ]
봄동 바지락 볶음봄동 바지락 볶음조회: 1179
봄동바지락볶음 봄동과 바지락의 조화! 조금 생소하시죠? 일단 한 번 먹어보세요~ 108kcal | 30분 | 보통 분 ...
[ 크리스 | 2011-03-07 ]
봄나물과 양념장의 완벽한 만남!봄나물과 양념장의 완벽한 만남!조회: 28182
● 새콤달콤 입맛 돋우는 데 최고 _초고추 장 어떤 나물을 무칠 까?씀바귀, 머위 _씀바귀는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데친 다음 물에 담갔다 건져 무치는데 좀더 단맛이 많이 ...
[ 물망초 | 2011-03-06 ]
10분이면 뚝딱!! 돌솥김치알밥~10분이면 뚝딱!! 돌솥김치알밥~조회: 27216
good morning~ ^^ 앙팡이 왔어요~~~ 오늘은 앙팡이가 들고온것은.... 음.. 너의 정체가 무어냐..... 돌솥비빔밥인지... 알밥인지..... 뭐라...
[ 까꿍 | 2011-03-05 ]
소시지칠리소스볶음소시지칠리소스볶음조회: 26084
요리샵에서 원플러스원 중인 고급소시지 6가지맛! 소시지야채볶음은 술안주의 부반장쯤 되죠? ㅋㅋㅋㅋ 냉장고 뒤져서 나온 양파/깻잎으로만 소시지야채볶음을 ...
[ 별은이뽀 | 2011-03-05 ]
상큼한 미나리 갑오징어 무침상큼한 미나리 갑오징어 무침조회: 25807
향금이.. 새콤달콤한 음식을 좋아합니다. 특히 초장을 넣어서 버무린 음식을 특히 좋아하는데요. 제철 맞은 갑오징어를 미나리와 함께 상큼하게 조리했습니다. 요요...갑오징어란 ...
[ 스텔라걸스 | 2011-03-05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