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속편하게 죽쒀 보실라우 |
| 글쓴이: 시엘 | 날짜: 2011-07-26 |
조회: 5641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GR9Mdg%3D%3D&page=654
|
소식을 하는 저로써는 가끔 뭔가 당기는데 딱히 먹을건 마땅 하지 않을때 죽을 쑤어 봅니다 요건 현진이도 아주 탐내는 죽이라서 기왕 만들때 넉넉히 만들어 우리 낼름족도 많이 먹어도 속은 편하다고 합니다 한번 죽쑤어 봅시다 ㅎㅎ
오늘의 재료-닭육수 2리터 불린쌀2컵 북어포50g 양파반개 당근 1/4개 애호박 반개 참기름 깨소금 천일염 약간
다들 초복이라고 드신 닭육수들이 있을 거에요 육수만 잘 받아 뒀다가 찌개나 국물요리에 요긴 하게 잘 사용들 하시겠지만 특히 저는 받아 뒀다가 죽을 쑤어 먹습니다
북어포는 먹기 좋은크기로 잘라 주시고 거른 육수는 팔팔 끓여 주셔요 미리 불린쌀 2컵 넣고 휘휘 잘 저어 주시면서
채소는 호박 당근 양파 썰어준비 하시고요
먼저 양파 먼저 썰어 넣어주시고 바글 바글 계속 끓여주셔요 떠오르는 거품들은 다 거둬 주시고요 쌀알이 퍼 지면서 보글보글 기포가 커 지면
당근 호박 넣고 마저 끓여 주셔요
요때 부터는 좀 더 약한불로 주이시고 가끔와서 저어 주셔도 되요 눌러 붙지 않을 정도만 일 하다가 와서도 휘휘 저어 주고 다시 일보고 하셔도 되요^
점점 농도가 걸죽 해 지면 요때 참기름 깨소금 빻아서 뿌려 천일염 약간 넣어 주시고 불을 꺼 줍니다
우리 현진이도 아주 잘먹는 죽입니다 앞에 놓고 부느라 정신 사납 습니다 ㅎ
가끔 육수 넉넉 할때 남은 채소들과 죽 끓여 보셔요^ 소식 하는 저로써도 마음 놓고 먹어도 아주 든든 하고 칼로리는 낮고 그래요^일단 속이 편한점도 아주 좋아요^ 그래도 한꺼번에 많이 드시지는 마시고 작게 나눠서 자주 자주 드셔도 되는 죽이랍니다^^
불린쌀 없으면 찬밥 남은걸루 하셔도 좋아요^ 복날 하도 잘 먹어서 남편도 외려 죽이 더 편하다고 하네요^ 이상 하게 제가 뭐좀 먹을라고 하면 다들 따라쟁이 들인 낼름족 ㅎ ㅎㅎ
|
| |  |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 조회: 2958 | | | 고구마4형제가 나란히 구석에서 싹을 틔우고 있더군요.깜짝 놀라 허둥지둥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맛있어서 한자리에 거의 다 먹어버린 전설의 고구마크로켓이랍니다.^^ ... | | | [ 화이트 | 2008-01-09 ] | | | | .JPG) | 달콤한 고구마피자 | 조회: 4216 | | | 고구마를 도우로 이용한 고구마피자예요.^^밀가루 도우보다 더 달콤하고 맛있답니다.그럼 같이 만들어보아요.^^ 고구마는 2개 준비해 반 잘라 찜통에서 1... | | | [ 파란구름 | 2008-01-08 ] | | | |  | 물냉면 | 조회: 3313 | | | ● 살얼음 육수가 일품 물냉면 ┃필요 한 재료┃쇠고기(양지머리 또는 사태)·냉면 300g, 동치미무(작은 것) 1개, 오이 ½개, 배 ¼개, 삶은 달걀 2개... | | | [ 다크엔젤 | 2008-01-07 ] | | | | .jpg) | ◐가지편채◑ | 조회: 3393 | | | ▶재료 기본재료→가지2개(큰것),소고기 150g (홍두깨살),당근 1/2개,건표고버섯 5장, 오이1개 달걀 2개, 양파 1/4개,소금,... | | | [ 앨리스 | 2008-01-06 ] | | | |  | 김치피자참치주먹밥 | 조회: 3226 | | | 찬밥이 이렇게 맛있는 김치파자참치주먹밥으로 변신했어요.^^만들기도 정말 쉬워요.자아.그럼 같이 만들어보아요.^^ 김치는 물기 빼고 잘게 썹니다.참... | | | [ 쏘이 | 2008-01-02 ] | | | |  | 쫄깃한 새송이버섯장조림 | 조회: 3377 | | | 새송이버섯은 막상 사놓으면 참기름에 구워먹는것 말고는 아주 특별하게 활용하기가 약간 어려운 감이 있지요.그런 새송이버섯이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반찬으로 탄생합니다.^^ ... | | | [ 포라 | 2008-01-01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