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4411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2199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7082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6415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89288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79532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1111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3440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8087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6559  

이전글 다음글 목록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글쓴이: 청아  |  날짜: 2011-08-20 조회: 6278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GRBPdA%3D%3D&page=549   복사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여름엔 OOO커피~ 여름엔 OOOOO


무슨 말인지 다들 아시죠??



이말 처럼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메뉴들이 몇가지 있더라구요


수박화채, 팥빙수, 열무김치, 가지나물, 호박잎, 오이소박이 등등



수박은 일주일에 한통씩 사서 먹고 있기 때문에 패스~


팥빙수도 수박잘라 넣고 슈퍼에서 1500원짜리 팥빙수 아이스 크림 사서


우유에 말아 먹으면 되고, 가지나물도 얼마전 해 먹었고



이렇게 저렇게 생각하다 보니 집에서 담아준 김장 김치만 계속 꺼내던게 생각 나더라구요


아무래도 여름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찾게 되는데


김장김치는 아무래도 깔끔한 맛이 덜하겠다 싶어


시장에 다녀 왔어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시장에 가니 왠걸!! 백오이를 7개 천원에 팔고 있길래


2박스 한정이라는 말을 듣고 아줌마들 틈속에서 삐집고 얼른 한봉지 담아 왔답니다


두봉지 살껄 하는 후회도 있지만 워낙 경쟁이 치열해서....



아직은 제가 내공이 부족 한가 봅니다..ㅎㅎㅎㅎㅎ


아무튼 오이를 사고 보니 오이 소박이 담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얼른 들더라구요~


아삭아삭하게 차게 해서 먹으면 너무 맛있는 오이소박이 담아 봤어요



참!! 오이소박이 담을 땐 백오이로 담으시는게 좋은데요


우리가 흔히 먹는 초록색 취청 오이나 가시오이는 수분이 적어서 김치나 절임 용으로 사용하기보단


볶음이나 무침 요리로 해 드시면 더 맛있구요


오이소박이나 피클을 담으실 땐 수분이 많은 백오이나 조선오이로 담으시는게 절일때


잘 절여져 좋답니다~








[재료]


백오이7개, 부추1/3단, 소금 2/3컵, 물8~9컵


고추가루 2/3컵, 까나리액젓4T, 매실액2.5T, 설탕2T, 다진마늘 1T, 소금1t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1. 오이는 소금으로 겉을 빡빡 문질러 깨끗이 씻은 후 양 꼭지를 잘라주세요


오이는 너무 굵은 것 보다 살짝 가늘고 단단한 것이 씨가 적고 좋아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2. 손질한 오이는 4등분 내지 5등분 하여 십자로 칼집을 내주시는데요


아래쪽에 1~1.5cm정도는 남겨 두셔야 나중에 갈라지지 않고 속을 채울 수 있어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3.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타서 소금물을 만들어 주세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4.잘라진 오이를 1시간30분에서 2시간 정도 절여 주세요


갈라진 부분이 벌어지면서 말랑말랑하게 부러지지않고 뒤로 꺾여지면 다 절여 진거에요


그러고 보니 그 사진을 안찍었네요...-_-;;;



저는 1시간30분 정도 절였어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5. 오이가 절여질 동안 양념장도 만들어 둡니다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6. 양념장은 부추를 제외한 모든 양념장을 넣고 섞어 주는데요


이때 살짝 수분이 많은 듯 하지만 나중에 고추가루가 불면서 자체적으로


되직 해 지니 액체류를 많이 넣지 마세요



또 오이와 함께 만나면서 수분이 생기니까 첨에 좀 빡빡한 듯 해도 괜찮으신 거에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7. 부추는 1cm정도 길이로 쫑쫑 썰어 두세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8. 잘 절여진 오이는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이때 잘 헹궈야 짜지 않은것 같더라구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9. 볼에 부추를 담고 양념을 덜어가며 사용하세요


부추의 양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양념이 과하면 또 시원한 맛이 없을 수 있으니


조금씩 덜어 양념하여 오이 속을 채워주세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갈라진 틈사이로 젓가락을 이용해 속을 넣어 주시면 쉽게 넣을 수 있어요


옆에서 보니 통통하게 속을 먹고 있는 오이가 먹음직 스러워 보이네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완성된 오이 소박이 입니다


한번에 2~3개 씩만 꺼내 놓으니 딱 좋더라구요-ㅎㅎㅎ


방금 양념해 놓은 것도 맛이 좋고 요즘은 날이 더우니 반나절 실온에 두었다


냉장보관 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저도 오늘아침 냉장고에서 꺼내 신랑 줬더니 맛있다고


밥한그릇 뚝딱 비우고 출근 했네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가지볶음~~ 요리천사 레시피가지볶음~~ 요리천사 레시피조회: 8453
요즈음 나물 반찬을 많이 해 먹는답니다 가지도 제가 좋아하는 야채 중의 하나라~~ 볶음으로 자주 해 먹지요 점심때 나물반찬 쭉 늘어 놓고, 오이지 송송 썰어 먹으면 입맛...
[ 베일 | 2010-07-10 ]
오이지오이지조회: 7134
구리시에서 강변북로를 타기위해 토평동을 지나다 보면 비닐하우스가 많아요. 그 중 한곳에서는 직접 재배한 오이 애호박 양파 감자등을 아주 저렴하게 팔아요. 신랑이 오이를 ...
[ 스마일 | 2010-07-10 ]
정성을 다 해 만든 5가지반찬과 비빔밥정성을 다 해 만든 5가지반찬과 비빔밥조회: 7273
고기와 특별식은 울 이웃님들이 만드실테고 이리 5가지 반찬을 아주 정성을 다해 올립니다. 우선 얼마전 찜반찬할때 맛이 좋아 양을 좀 늘여 느타리버섯을 준비했네요...
[ 아델리 | 2010-07-10 ]
짜장밥짜장밥조회: 7113
감자와 양파, 양배추를 기본으로 취향에 따라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채소를 응용해 넣어주셔도 좋아요. 완두콩이나 옥수수는 캔제품이 사용하기 편하고 단호박이나 고구마를 ...
[ 짜장밥 | 2010-07-10 ]
나의 나들이 도시락 만들기나의 나들이 도시락 만들기조회: 7370
나의 나들이 도시락이라는 제목이 대단한 것 같죠. 제목 만큼 그렇게 대단하지는 않고 그냥 2단 길거리토스트에 과일 몇개 넣어 만들어 보았어요.^^ 요렇게 만들어 근교...
[ 별은이뽀 | 2010-07-09 ]
부추요리부추요리조회: 7827
부추요리 몇개면 피가 맑아지고 정력에 강해진다... 안녕하시죠...? 예전엔 그리 안녕하지못한 시절이 많았던 모양입니다... 만나면...식사하셨습니까...? 안녕하시...
[ 편지 | 2010-07-09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