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5776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3696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8404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7572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90526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80802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1930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4170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8896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7336  

이전글 다음글 목록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글쓴이: 청아  |  날짜: 2011-08-20 조회: 6329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GRBPdA%3D%3D&page=599   복사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여름엔 OOO커피~ 여름엔 OOOOO


무슨 말인지 다들 아시죠??



이말 처럼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메뉴들이 몇가지 있더라구요


수박화채, 팥빙수, 열무김치, 가지나물, 호박잎, 오이소박이 등등



수박은 일주일에 한통씩 사서 먹고 있기 때문에 패스~


팥빙수도 수박잘라 넣고 슈퍼에서 1500원짜리 팥빙수 아이스 크림 사서


우유에 말아 먹으면 되고, 가지나물도 얼마전 해 먹었고



이렇게 저렇게 생각하다 보니 집에서 담아준 김장 김치만 계속 꺼내던게 생각 나더라구요


아무래도 여름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찾게 되는데


김장김치는 아무래도 깔끔한 맛이 덜하겠다 싶어


시장에 다녀 왔어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시장에 가니 왠걸!! 백오이를 7개 천원에 팔고 있길래


2박스 한정이라는 말을 듣고 아줌마들 틈속에서 삐집고 얼른 한봉지 담아 왔답니다


두봉지 살껄 하는 후회도 있지만 워낙 경쟁이 치열해서....



아직은 제가 내공이 부족 한가 봅니다..ㅎㅎㅎㅎㅎ


아무튼 오이를 사고 보니 오이 소박이 담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얼른 들더라구요~


아삭아삭하게 차게 해서 먹으면 너무 맛있는 오이소박이 담아 봤어요



참!! 오이소박이 담을 땐 백오이로 담으시는게 좋은데요


우리가 흔히 먹는 초록색 취청 오이나 가시오이는 수분이 적어서 김치나 절임 용으로 사용하기보단


볶음이나 무침 요리로 해 드시면 더 맛있구요


오이소박이나 피클을 담으실 땐 수분이 많은 백오이나 조선오이로 담으시는게 절일때


잘 절여져 좋답니다~








[재료]


백오이7개, 부추1/3단, 소금 2/3컵, 물8~9컵


고추가루 2/3컵, 까나리액젓4T, 매실액2.5T, 설탕2T, 다진마늘 1T, 소금1t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1. 오이는 소금으로 겉을 빡빡 문질러 깨끗이 씻은 후 양 꼭지를 잘라주세요


오이는 너무 굵은 것 보다 살짝 가늘고 단단한 것이 씨가 적고 좋아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2. 손질한 오이는 4등분 내지 5등분 하여 십자로 칼집을 내주시는데요


아래쪽에 1~1.5cm정도는 남겨 두셔야 나중에 갈라지지 않고 속을 채울 수 있어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3.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타서 소금물을 만들어 주세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4.잘라진 오이를 1시간30분에서 2시간 정도 절여 주세요


갈라진 부분이 벌어지면서 말랑말랑하게 부러지지않고 뒤로 꺾여지면 다 절여 진거에요


그러고 보니 그 사진을 안찍었네요...-_-;;;



저는 1시간30분 정도 절였어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5. 오이가 절여질 동안 양념장도 만들어 둡니다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6. 양념장은 부추를 제외한 모든 양념장을 넣고 섞어 주는데요


이때 살짝 수분이 많은 듯 하지만 나중에 고추가루가 불면서 자체적으로


되직 해 지니 액체류를 많이 넣지 마세요



또 오이와 함께 만나면서 수분이 생기니까 첨에 좀 빡빡한 듯 해도 괜찮으신 거에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7. 부추는 1cm정도 길이로 쫑쫑 썰어 두세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8. 잘 절여진 오이는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이때 잘 헹궈야 짜지 않은것 같더라구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9. 볼에 부추를 담고 양념을 덜어가며 사용하세요


부추의 양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양념이 과하면 또 시원한 맛이 없을 수 있으니


조금씩 덜어 양념하여 오이 속을 채워주세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갈라진 틈사이로 젓가락을 이용해 속을 넣어 주시면 쉽게 넣을 수 있어요


옆에서 보니 통통하게 속을 먹고 있는 오이가 먹음직 스러워 보이네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완성된 오이 소박이 입니다


한번에 2~3개 씩만 꺼내 놓으니 딱 좋더라구요-ㅎㅎㅎ


방금 양념해 놓은 것도 맛이 좋고 요즘은 날이 더우니 반나절 실온에 두었다


냉장보관 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저도 오늘아침 냉장고에서 꺼내 신랑 줬더니 맛있다고


밥한그릇 뚝딱 비우고 출근 했네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장어 부추탕장어 부추탕조회: 11418
1 장어는 등 쪽에 길게 칼집을 넣어 뼈를 발라낸 뒤 살을 넓게 펴고 내장을 뺀 다음 깨끗이 씻는다. 뼈를 발라낸 장어살을 3㎝ 길이로 자르고 뼈는 10㎝ 길이로 토막...
[ 이슬 | 2009-08-04 ]
공룡스테이크공룡스테이크조회: 11773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면 아이들 메뉴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요리가 바로 햄버거 스테이크예요. 둥그런 모양도 좋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모양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그...
[ 시계바늘 | 2009-08-03 ]
바다향기 가득한 일식 청주 바지락찜바다향기 가득한 일식 청주 바지락찜조회: 11979
사케 안주로 최고!! 바다 냄새가 가득!! 일본식 청주 바지락찜
[ 카제 | 2009-08-02 ]
화사한 삼색 천마전화사한 삼색 천마전조회: 11270
삼색 천마전 천마는 말에서 떨어져 사지가 마비된 사람도 일으킨다는 효능을 가진 마입니다. 오전내내 밖이 꾸물꾸물~~이런날은 전을 해먹는게 딱이죠!! 오전 핸드폰 문...
[ 이슬 | 2009-07-30 ]
돼지고기 삼겹살(목살), 맛있게 먹는 방법돼지고기 삼겹살(목살), 맛있게 먹는 방법조회: 12394
삽겹살 먹는방법이라고 달리 정해져 있지는 않고..먹는방법도 개인의 기호에따라 여러가지가 있겟지만..맛짱네서 먹는방법을 알려 정리하여 봅니다.참고하시고, 맛있는 삼겹살 드시길요...
[ 바이올린 | 2009-07-29 ]
폼나는 변신, 소금구이 돼지스테이크~폼나는 변신, 소금구이 돼지스테이크~조회: 12157
소금구이 돼지스테이크와 통으로 자른 양상치샐러드 재료/ 2인분 돼지고기(편으로 굵게 자른 스테이크용), 요리전 담그기 소스(양파효소액즙, 와인), 마늘 간것, 후추, 볶...
[ 아델리 | 2009-07-28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