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5259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3078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7875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7072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90002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80293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1582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3851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8551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7024  

이전글 다음글 목록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글쓴이: 청아  |  날짜: 2011-08-20 조회: 6308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Q0wNNA%3D%3D&num=GRBPdA%3D%3D&page=640   복사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여름엔 OOO커피~ 여름엔 OOOOO


무슨 말인지 다들 아시죠??



이말 처럼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메뉴들이 몇가지 있더라구요


수박화채, 팥빙수, 열무김치, 가지나물, 호박잎, 오이소박이 등등



수박은 일주일에 한통씩 사서 먹고 있기 때문에 패스~


팥빙수도 수박잘라 넣고 슈퍼에서 1500원짜리 팥빙수 아이스 크림 사서


우유에 말아 먹으면 되고, 가지나물도 얼마전 해 먹었고



이렇게 저렇게 생각하다 보니 집에서 담아준 김장 김치만 계속 꺼내던게 생각 나더라구요


아무래도 여름엔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찾게 되는데


김장김치는 아무래도 깔끔한 맛이 덜하겠다 싶어


시장에 다녀 왔어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시장에 가니 왠걸!! 백오이를 7개 천원에 팔고 있길래


2박스 한정이라는 말을 듣고 아줌마들 틈속에서 삐집고 얼른 한봉지 담아 왔답니다


두봉지 살껄 하는 후회도 있지만 워낙 경쟁이 치열해서....



아직은 제가 내공이 부족 한가 봅니다..ㅎㅎㅎㅎㅎ


아무튼 오이를 사고 보니 오이 소박이 담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얼른 들더라구요~


아삭아삭하게 차게 해서 먹으면 너무 맛있는 오이소박이 담아 봤어요



참!! 오이소박이 담을 땐 백오이로 담으시는게 좋은데요


우리가 흔히 먹는 초록색 취청 오이나 가시오이는 수분이 적어서 김치나 절임 용으로 사용하기보단


볶음이나 무침 요리로 해 드시면 더 맛있구요


오이소박이나 피클을 담으실 땐 수분이 많은 백오이나 조선오이로 담으시는게 절일때


잘 절여져 좋답니다~








[재료]


백오이7개, 부추1/3단, 소금 2/3컵, 물8~9컵


고추가루 2/3컵, 까나리액젓4T, 매실액2.5T, 설탕2T, 다진마늘 1T, 소금1t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1. 오이는 소금으로 겉을 빡빡 문질러 깨끗이 씻은 후 양 꼭지를 잘라주세요


오이는 너무 굵은 것 보다 살짝 가늘고 단단한 것이 씨가 적고 좋아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2. 손질한 오이는 4등분 내지 5등분 하여 십자로 칼집을 내주시는데요


아래쪽에 1~1.5cm정도는 남겨 두셔야 나중에 갈라지지 않고 속을 채울 수 있어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3. 미지근한 물에 소금을 타서 소금물을 만들어 주세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4.잘라진 오이를 1시간30분에서 2시간 정도 절여 주세요


갈라진 부분이 벌어지면서 말랑말랑하게 부러지지않고 뒤로 꺾여지면 다 절여 진거에요


그러고 보니 그 사진을 안찍었네요...-_-;;;



저는 1시간30분 정도 절였어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5. 오이가 절여질 동안 양념장도 만들어 둡니다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6. 양념장은 부추를 제외한 모든 양념장을 넣고 섞어 주는데요


이때 살짝 수분이 많은 듯 하지만 나중에 고추가루가 불면서 자체적으로


되직 해 지니 액체류를 많이 넣지 마세요



또 오이와 함께 만나면서 수분이 생기니까 첨에 좀 빡빡한 듯 해도 괜찮으신 거에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7. 부추는 1cm정도 길이로 쫑쫑 썰어 두세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8. 잘 절여진 오이는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이때 잘 헹궈야 짜지 않은것 같더라구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9. 볼에 부추를 담고 양념을 덜어가며 사용하세요


부추의 양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양념이 과하면 또 시원한 맛이 없을 수 있으니


조금씩 덜어 양념하여 오이 속을 채워주세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갈라진 틈사이로 젓가락을 이용해 속을 넣어 주시면 쉽게 넣을 수 있어요


옆에서 보니 통통하게 속을 먹고 있는 오이가 먹음직 스러워 보이네요~





여름엔 역시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완성된 오이 소박이 입니다


한번에 2~3개 씩만 꺼내 놓으니 딱 좋더라구요-ㅎㅎㅎ


방금 양념해 놓은 것도 맛이 좋고 요즘은 날이 더우니 반나절 실온에 두었다


냉장보관 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저도 오늘아침 냉장고에서 꺼내 신랑 줬더니 맛있다고


밥한그릇 뚝딱 비우고 출근 했네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사과배 아롱사태편육무침 반찬만들기사과배 아롱사태편육무침 반찬만들기조회: 47112
맛있는 음식 요리레시피추천-달콤한 반찬만들기 맛있는음식이 먹고싶으세요??^^ 여기 달콤한 반찬만들기 요리레시피가 있답니다^^ 사과로만드는 달콤한 반찬만들기~!! 아이들도좋...
[ 어린늑대 | 2008-11-21 ]
매운 가지 볶음매운 가지 볶음조회: 51597
+ 매운 가지 볶음오늘 소개해 드릴 음식은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맛있는 메뉴랍니다. 저는 한국음식을 많이 좋아하지만, 가지로 만든 음식 만큼은… 우리 ...
[ 슬픈세월 | 2008-11-20 ]
어묵멸치볶음과 계란컵샐러드어묵멸치볶음과 계란컵샐러드조회: 49201
오늘.. 마이드림네 식단이에요..어제 마트에 갔다가 어묵을 한 봉지 사왔어요..갈치어묵.... 왠지 맛있을 것 같았어요...ㅎ남편이 워낙 어묵을 좋아하는 데.. 제가 잘 ...
[ 로사 | 2008-11-20 ]
특별한 라면요리특별한 라면요리조회: 59778
● 출출할 때 생각나는 라면은 이제 한국의 대표 요리가 되었다. 골목마다 라면 전문점들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으며, 인터넷을 뒤지면 매일매일 새로운 라면 레시피들이 업데이...
[ 청개구리 | 2008-11-19 ]
사과간장소스 삼겹살사과간장소스 삼겹살조회: 56873
- 재료 : 돼지고기 400g, 대파 1대, 된장 2큰술, 양파 1/4개, 통마늘 6개, 건고추 2개, 통후추 10개, 생강 1쪽, 커피 약간 사과간장소스 - 굴소스...
[ 물방울 | 2008-11-19 ]
연어고구마볼 샐러드 - 사케마루연어고구마볼 샐러드 - 사케마루조회: 58641
사케마루.사케는 연어(さけ [鮭]), 마루(まる)는 둥근 것을 뜻하는 말로 우리나라 말로 바꾸면 연어볼 정도.고구마를 으깨서 연어로 감싼 것인데 요...
[ 루시엘 | 2008-11-19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