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 계피차 |
| 글쓴이: 하늘 | 날짜: 2013-03-22 |
조회: 8686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RUwNM0YsUg%3D%3D&num=EB1KdhQ%3D&page=172
|
★ 배 계피차 [ 재료 ] 배 20g, 계피 10g, 물 2½컵 1 배는 껍질을 벗겨 굵직하게 채 썰고, 계피는 씻어 손가락만 한 크기로 자른다. 2 주전자에 재료를 넣고 중간 불에 올려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이고 10분 정도 끓인다.
tip계피는 환절기 감기로 입맛을 잃은 사람의 식욕을 증진시킨다. 수분 대사를 조절하며 혈행을 좋게 해 모든 장기의 기능을 촉진한다.
★ 죽엽 대추차 [ 재료 ] 댓잎 15g, 대추 10개, 물 2½컵 1 댓잎은 한 잎씩 떼서 깨끗이 씻어 말리고, 대추는 씻어 물기를 닦는다. 2 주전자에 재료를 넣고 중간 불에 올려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이고 10분 정도 더 끓인다.
tip 죽엽은 대나무의 어린 잎을 말린 것으로 혈액을 맑게 하고 열을 식힌다. 피로회복에 좋고 만성 두통 및 불안증을 해소해주며, 몸을 가볍게 하는 효과를 낸다.
|
| |  | 호떡 --- 가족과 함께하는 따끈~한 주말 간식 | 조회: 13378 | | | 얼마전 호빵을 먹고 나니 이젠 또 호떡이 먹고 싶어져... 그만... 집안을 온통 구수하고 달콤한 호떡 냄새로 버벅을... .. 뭘~ 그리 먹고 싶은게 많은지... 정... | | | [ 네스다 | 2010-02-16 ] | | | |  | 브로컬리 감자 스프 | 조회: 12805 | | | 재 료 브로컬리 1송이, 감자 1개, 양파 1/4 개, 우유 3컵, 생크림 1컵, 밀가루 3스픈, 버터 20그램, 올리브유 4스픈 브로컬리는 깨... | | | [ 들바람 | 2010-02-15 ] | | | |  | 고구마만쥬 | 조회: 12794 | | | 재 료 빵 반죽 : 박력분 400그램, 설탕 40그램, 버터 20그램(또는 올리브우,포도씨유), 녹차가루 6그램, 베이킹 파우더 4그... | | | [ 쿠니 | 2010-02-14 ] | | | |  | 복숭아로 만든 아이스크림 | 조회: 14122 | | | 하나씩 들고 먹기 좋은 복숭아 아이스크림 오늘도 우리집 아파트엔 앞,뒤로,매미들이 무지 울어 댑니다..맴맴맴맴..나무가 많아서 그런가~~ 전날 복숭아로 아이스크림을 ... | | | [ 꿈과희망 | 2010-02-13 ] | | | |  | 찰옥수수로 만든 옥수수맛탕 | 조회: 12638 | | | 요즘 강원도 찰옥수수가 한창입니다. 그냥 삶아서 먹어도 졸깃한 맛이 그만이구요... ... | | | [ 고추장소녀 | 2010-02-12 ] | | | |  | 비프 스튜보다 맛난 토마토 비프 스프~~~ | 조회: 12630 | | | 비프 슈튜보다 맛난 토마토 스프~~~ 강씨네 막둥이 지민이.. 누나 형님에 비해 입도 까다롭고 예민하고 뱃골도 작은 녀석.... 밥도 한두스픈 먹고나면 배부르다고 ... | | | [ 큐트천사 | 2010-02-11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