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 오코노미야키 |
| 글쓴이: 까꿍 | 날짜: 2013-01-20 |
조회: 4658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EB1OcBI%3D&page=11
|
마 오코노미야키
일본식 건강 빈대떡
우리나라에 부침개가 있다면 일본에는 오코노미야키가 있다! 마를 넣어 만든 퓨전 오코노미야키.
마 1개 , 양배추 100g, 전분(감자 또는 옥수수) 1/4컵, 달걀 1/2개, 베이컨 50g, 가다랑어포 1컵,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마요네즈 약간씩, 오코노미소스(돈가스소스 1/4컵, 우스터소스 1작은술, 가다랑어포·레몬즙 약간씩)
- 1. 물 1컵을 끓인 뒤 가다랑어포 1/2컵을 5분 정도 담갔다 체에 걸러 가다랑어포 육수를 만든다.
- 2. 마는 껍질을 벗겨 반은 채를 썰고 반은 강판에 간다.
- 3. 양배추는 두툼하게 채 썰고, 베이컨은 4cm 크기로 자른다.
- 4. 볼에 마와 양배추, 달걀, 전분, ①의 가다랑어포 육수 1/3컵을 넣고 반죽한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물 대신 가다랑어포 육수를 이용하면 맛이 훨씬 깊어진다.
-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베이컨→반죽→베이컨→반죽 순으로 얹는다. 한 면을 노릇하게 구운 뒤 뒤집어서 마저 굽는다.
- 6. 남은 가다랑어포 육수에 돈가스소스, 우스터소스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레몬즙을 약간 넣어 소스를 완성한다.
- 7. ⑤를 접시에 담고 오코노미소스와 마요네즈를 뿌린 뒤 가다랑어포 1/2컵을 적당량 올린다.
마는 믹서에 간 것과 채 썬 것을 한데 섞어서 만들면 먹을 때마다 사각사각 씹히는 맛이 느껴져 식감이 좋다. 반죽할 때 맹물 대신 가다랑어포 육수를 넣으면 맛이 훨씬 깊어진다.
|
| |  | 소프트 셸크랩튀김 | 조회: 1 | | | ▲소프트 셸크랩튀김소프트 셸크랩 4마리, 녹말가루 · 튀김가루 2큰술씩, 셜롯 1/2개, 고수 약간1소프트 셸크랩은 수분을 최대한 제거한 다음 녹말 가루와 튀김가루를 섞... | | | [ 어린새싹 | 2014-05-08 ] | | | |  | 옐로 커리 라이스 누들 수프 | 조회: 11 | | | ▲옐로 커리 라이스 누들 수프닭 안심 4조각, 쌀국수 50g, 청경채 3포기, 단호박 1/4개, 홍고추 · 셜롯 1개씩, 레몬그라스 1줄기, 옐로 커리 페이스트 2큰술,... | | | [ 이슬 | 2014-05-08 ] | | | |  | 베트남 셰이킹 비프 | 조회: 2 | | | ▲베트남 셰이킹 비프쇠고기 등심 400g, 아스파라거스 6대, 크레송 50g, 페페론치노 5개, 다진 마늘 · 설탕 1/2작은술, 올리브오일 1/2큰술, 레드 와인 1/... | | | [ 구사일생 | 2014-05-08 ] | | | |  | 동남아식 해산물 링귀니 | 조회: 1 | | | ▲동남아식 해산물 링귀니링귀니 160g, 한치 7마리, 딱새우 7마리, 바지락 200g, 그린빈스 50g, 레몬그라스 1줄기, 레몬 1개, 마늘 2쪽, 화이트 와인 1/4... | | | [ 어 | 2014-05-08 ] | | | |  | 가래떡베이컨말이구이 | 조회: 2 | | | ◆ part 3. 겨울밤 야식 종결자! 가래떡 간식가래떡베이컨말이구이 재료가래떡 400g, 베이컨 8줄, 아가베시럽·올리브오일·천일염 약간씩1 굵직하게 썬 가래떡은 찬... | | | [ 하레 | 2014-05-06 ] | | | |  | 크림해산물떡볶이 | 조회: 2 | | | ◆ part 2. 가래떡으로 뚝딱! 일품 요리크림해산물떡볶이 재료가래떡 240g, 모시조개 200g, 중하 8마리, 오징어 1마리, 홍파프리카·양파 1개씩, 모차렐라치즈... | | | [ 된장소녀 | 2014-05-06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