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날 나물과 두부로 만든~ 고소한 나물 두부버거 |
| 글쓴이: 스마일걸 | 날짜: 2012-02-07 |
조회: 6741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EBhMcRo%3D&page=788
|
|
설날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요즘은 차례음식이 많이 간소화되었지만
그래도 시댁과 친정에서 주신
음식들로 일주일정도 시장 갈 일은 없지요
늘 인기없는 두부전을
맛있는 두부버거로 만들었습니다
고기산적과 나물을 넣어서
칼로리도 낮고 부담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고소한 냄새가 솔솔 나는 두부버거
솔나리와 와인한잔 하면서 먹었습니다^^

재료: 두부전 220g, 고기산적 50g, 나물 50g, 달걀1개
양파 1/4개, 빵가루 3큰술
분량: 2인분(두부버거 4개)
고소하게 부친 두부전과
쇠고기산적(또는 돼지고기산적)과 나물(시금치, 고사리, 콩나물)...

두부전은 대충 잘라서 볼에 담고 장갑을 낀 손으로 곱게 으깨고
나물도 꼭 짜서 작게 잘라서 넣고...


고기산적과 양파도 작게 잘라서 넣고
달걀과 빵가루 넣고 끈기가 나도록 치댑니다


반죽을 4등분 하여 둥글게 만들어 양손으로 주고 받으며 공기를 빼고
양면을 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나물이 살짝 보이니 더욱 먹음직스럽네요~

케찹이나 스테이크소스 살짝 뿌리고
야채와 과일 곁들이면 레스토랑 분위기~


부드럽고 고소한 맛~


설날 두부전과 나물로
고소한 두부버거 즐겨 보세요^^* | |
| |  | 부드러운 샌드위치 오므 브래드 | 조회: 51513 | | | 아침에 부드러운 오므브래드 드셔 보실래요~~ 지난 번에 만든 치즈 빵이 몇 개 남았길래... 반 갈라 가운데에 참치 샐러드를 채워 넣고 계란으로 둘러 오므 브래드를 만들... | | | [ 아이리스 | 2009-11-18 ] | | | |  | 깻잎칼국수와 깻잎만두 | 조회: 50907 | | | 비오는 날..깻잎향 가득한~ 깻잎칼국수와 깻잎만두 제가 초등학교 4학년때 부터 칼국수 반죽을 했어요...그때는 할머니하고 같이 살았는데... 할머니께서 칼국수하고 ... | | | [ 슬픈세월 | 2009-11-17 ] | | | |  | 샤브샤브 맛있게 만들기 | 조회: 53020 | | | 요리재료 4인분소고기 얇게썰은것 1kg,양송이,느타리 각1팩,팽이버섯1봉,양파(중)1개,상추,각종쌈채,만두,칠리소스,참깨소스,간장,소금,가쓰오부시,다시마 | | | [ ★…믿는 ㉠ㅓ㉧f | 2009-11-16 ] | | | |  | 쉬운꼬치 요리 | 조회: 57141 | | | 베이컨부추말이재료 베이컨 20장, 부추 200g만들기1 김말이에 랩을 깔고 베이컨 5장을 겹쳐지지 않게 나란히 편다. 2 부추를 1줌 집어 길이를 맞춰 베이컨 위에 올린다. ... | | | [ ★…믿는 ㉠ㅓ㉧f | 2009-11-12 ] | | | |  | 상큼한 봄나물 스파게티 | 조회: 58092 | | | 요즘은 시장에 가면 아무래도 다양한 봄나물에 눈이 갑니다. 오자마자 달래전 한장 처억 부쳐먹고나니 이제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군요. 일단 들고 온 것들을 늘어놓고 보니 ... ... | | | [ 슬픈세월 | 2009-11-11 ] | | | |  | 맛있는 치즈 말이 돈까스 | 조회: 61740 | | | 재료돈가스용 돼지고기 3장, 깻잎 6장, 송송 썰은 배추김치 1공기, 모짜렐라치즈 1컵, 밀가루 1/2컵, 달걀 2개, 빵가루 1컵, 식용유 1컵,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 | | | [ 앨리스 | 2009-11-10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