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맛이 강하고 풍미가 좋은 "말린 사과" |
| 글쓴이: 스리틸걸스 | 날짜: 2012-02-13 |
조회: 6964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EBhMdxE%3D&page=120
|
재료 사과 3개, 레몬즙 3큰술
1 사과는 깨끗이 씻어 2~3㎜ 두께로 둥글게 자른다. (사과의 씨 부분은 쿠키 커터로 찍어 도려내도 좋다.)
2 키친타월에 ①의 사과를 올려 물기를 제거한다.
3 ②에 레몬즙을 뿌리고 12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간 굽는다.
4 ③의 사과를 뒤집어 다시 오븐에서 30분간 굽는다.
※귤은 레몬즙 과정만 빼고 사과와 같은 방법으로 오븐에 굽는다.
tip 사과는 얇게 썰어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려도 되지만 곰팡이가 피기 쉽고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오븐을 사용하는 것이 간편하다. 구울 때 사과 위에 레몬즙을 뿌리면 색이 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 |  | 가을을 느끼는 달콤한 하루 - 대추차와 율란 | 조회: 2744 | | | 찻잔 가득 향이 진한 대추차는 언제 마셔도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 | | [ 윈디 | 2013-09-24 ] | | | |  | 파래자반볶음 | 조회: 2790 | | | 파래자반볶음 재료파래자반 50g, 설탕 2큰술, 식용유 3큰술, 참기름·간장 1큰술씩, 통깨 약간만들기1 파래자반은 깨끗이 손질해 손으로 잘게 뜯는다.... | | | [ 쏘이 | 2013-09-17 ] | | | |  | 김 깨 부각 & 다시마 매듭 부각 | 조회: 2768 | | | 김 깨 부각 다시마 매듭 부각김 깨 부각 재료김 20장, 통깨 약간, 식용유 적당량, 찹쌀물(젖은 찹쌀가루 3큰술, 설탕 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 | | [ 하얀건담 | 2013-09-17 ] | | | |  | 단호박 식혜 | 조회: 2705 | | | 단호박 식혜 재료단호박 400g, 생강 60g, 엿기름 250g, 설탕 200g, 대추·잣 약간, 물 15컵만들기1 엿기름은 생수에 넣고 바락바락 주무... | | | [ 고추장소녀 | 2013-09-17 ] | | | |  | 버섯잡채 | 조회: 2714 | | | 버섯잡채 재료생표고버섯·불린 목이버섯 3개씩, 애느타리버섯·팽이버섯 100g씩, 새송이버섯 1개, 당근·양파 1/4개씩, 당면 30g, 식용유 적당... | | | [ 헤루에 | 2013-09-17 ] | | | |  | 갈비강정 | 조회: 2682 | | | 갈비강정 재료쇠갈비 1kg, 녹말가루 1컵, 통깨 2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강정 양념(대파 1/2대, 마늘 3톨, 간장·물 ... | | | [ 블루베리 | 2013-09-17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