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면딸기잼강정 |
| 글쓴이: 윈디 | 날짜: 2012-02-21 |
조회: 7726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EBhNeBE%3D&page=120
|
◈ 고정관념을 버린, 라면 딸기쨈 강정 ◈

라면을 봉지에서 꺼내기전에 큰덩어리가 없게 잘게 부순다음..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저어가면 볶아줍니다.

잘 저어가면 노릇하게~ㅎ 라면에 색이 골고루 나도록 볶아준다고 합니다. -,,-

라면색이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을 하면!

갈색빛이 나게 볶아준 라면에 딸기쨈을 넣은뒤에 다시 저어가며 볶아줍니다.
딸기쨈은 얼마나 넣는건데?하고 질문을 하였더니.. 아래와 같은 대답을~ㅋㅋㅋ
* 딸기쨈의 양은.. 개인의 취양에 따라! 단맛이 좋으면 좀 더 많은 양을..약간 덜 달게 먹으려면 적은 양을 넣으라고 하네요. 라면을 볶을때나 쨈을 넣었을때 센불로 하면 타기 쉬우니 .. 약한불에서 하라고 합니다.^^;;

ㅋ 약간에 시간이 경과되면.. 사진처럼 노릇하게 되고, 라면 가루들이,, 적당히 뭉쳐 진답니다.
바로 라면 딸기쨈 강정이지요~^^
딸아이가 요리사진을 직어 본일이 없어.. 사진의 촛점이 잘 안맞네요. ㅎㅎ 하지만.. 맛은 맛짱이 보증합니다.

맛짱이 만들어 줄때는 시럽을 만들거나 설탕으로 만들었는데.. 어떻게 라면볶음에 딸기쨈을 넣을 생각을 하였는지...ㅎㅎ
요리도.. 고정관념을 버려야 새로운 것이 만들어 진다는 생각을 다시금 생각하게 하네요.
울 님들도 출출한 시간에 간식이 생각나거덜랑 만들어 보세요. 완전히 새로운맛이 나는 라면강정을 맛 보실수 있답니다.
그 이름하여 맛짱네 딸아이표 라면강정... <고소하고 새콤달콤한 라면 딸기쨈강정> 이랍니다.^^ |
| |  | 가을을 느끼는 달콤한 하루 - 대추차와 율란 | 조회: 2741 | | | 찻잔 가득 향이 진한 대추차는 언제 마셔도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 | | [ 윈디 | 2013-09-24 ] | | | |  | 파래자반볶음 | 조회: 2785 | | | 파래자반볶음 재료파래자반 50g, 설탕 2큰술, 식용유 3큰술, 참기름·간장 1큰술씩, 통깨 약간만들기1 파래자반은 깨끗이 손질해 손으로 잘게 뜯는다.... | | | [ 쏘이 | 2013-09-17 ] | | | |  | 김 깨 부각 & 다시마 매듭 부각 | 조회: 2765 | | | 김 깨 부각 다시마 매듭 부각김 깨 부각 재료김 20장, 통깨 약간, 식용유 적당량, 찹쌀물(젖은 찹쌀가루 3큰술, 설탕 2작은술, 소금 1/2작은술... | | | [ 하얀건담 | 2013-09-17 ] | | | |  | 단호박 식혜 | 조회: 2702 | | | 단호박 식혜 재료단호박 400g, 생강 60g, 엿기름 250g, 설탕 200g, 대추·잣 약간, 물 15컵만들기1 엿기름은 생수에 넣고 바락바락 주무... | | | [ 고추장소녀 | 2013-09-17 ] | | | |  | 버섯잡채 | 조회: 2708 | | | 버섯잡채 재료생표고버섯·불린 목이버섯 3개씩, 애느타리버섯·팽이버섯 100g씩, 새송이버섯 1개, 당근·양파 1/4개씩, 당면 30g, 식용유 적당... | | | [ 헤루에 | 2013-09-17 ] | | | |  | 갈비강정 | 조회: 2675 | | | 갈비강정 재료쇠갈비 1kg, 녹말가루 1컵, 통깨 2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강정 양념(대파 1/2대, 마늘 3톨, 간장·물 ... | | | [ 블루베리 | 2013-09-17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