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면딸기잼강정 |
| 글쓴이: 윈디 | 날짜: 2012-02-21 |
조회: 7873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EBhNeBE%3D&page=813
|
◈ 고정관념을 버린, 라면 딸기쨈 강정 ◈

라면을 봉지에서 꺼내기전에 큰덩어리가 없게 잘게 부순다음..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저어가면 볶아줍니다.

잘 저어가면 노릇하게~ㅎ 라면에 색이 골고루 나도록 볶아준다고 합니다. -,,-

라면색이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을 하면!

갈색빛이 나게 볶아준 라면에 딸기쨈을 넣은뒤에 다시 저어가며 볶아줍니다.
딸기쨈은 얼마나 넣는건데?하고 질문을 하였더니.. 아래와 같은 대답을~ㅋㅋㅋ
* 딸기쨈의 양은.. 개인의 취양에 따라! 단맛이 좋으면 좀 더 많은 양을..약간 덜 달게 먹으려면 적은 양을 넣으라고 하네요. 라면을 볶을때나 쨈을 넣었을때 센불로 하면 타기 쉬우니 .. 약한불에서 하라고 합니다.^^;;

ㅋ 약간에 시간이 경과되면.. 사진처럼 노릇하게 되고, 라면 가루들이,, 적당히 뭉쳐 진답니다.
바로 라면 딸기쨈 강정이지요~^^
딸아이가 요리사진을 직어 본일이 없어.. 사진의 촛점이 잘 안맞네요. ㅎㅎ 하지만.. 맛은 맛짱이 보증합니다.

맛짱이 만들어 줄때는 시럽을 만들거나 설탕으로 만들었는데.. 어떻게 라면볶음에 딸기쨈을 넣을 생각을 하였는지...ㅎㅎ
요리도.. 고정관념을 버려야 새로운 것이 만들어 진다는 생각을 다시금 생각하게 하네요.
울 님들도 출출한 시간에 간식이 생각나거덜랑 만들어 보세요. 완전히 새로운맛이 나는 라면강정을 맛 보실수 있답니다.
그 이름하여 맛짱네 딸아이표 라면강정... <고소하고 새콤달콤한 라면 딸기쨈강정> 이랍니다.^^ |
| |  | 깔끔한 뼈없는 카레 깐풍기 | 조회: 16248 | | | 요즘 아이들 깐풍기 많이 좋아하지요... 바삭하게 튀긴 닭에 매콤한 고추와 마늘이 듬뿍 든 소스가 맛있... | | | [ 깎꿍토끼 | 2009-05-08 ] | | | |  | 매콤 고소한 더덕구이 | 조회: 16056 | | | 요리재료 더덕 한줌기름장: 참기름 1큰술, 간장 2작은술양념장: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2큰술, 물엿 2작은술, 설탕 1작은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깨소금... | | | [ 벤자민 | 2009-05-07 ] | | | |  | 크림치즈 베이글 | 조회: 16434 | | | * 베이글은 달걀, 우유, 버터를 넣지 않고 , 밀가루. 이스트. 물. 소금만으로 만들어요 그래서 지방. 당분 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 소화가 잘 된답니다 밀가루 반죽을 오... | | | [ 스리틸걸스 | 2009-05-05 ] | | | |  | 집에서 만드는 홍어삼합 ( 돼지고기 수육 맛있... | 조회: 18894 | | | 홈메이드 홍어 삼합 요리재료 주재료 돼지고기삼겹이나 목등심부위 덩어리로 1근 (600g.) 홍어 300 g통마늘 4-5개. 생강 1톨. 월계수 잎 2~3장. 통후추6~7알 정... | | | [ 쌈장소녀 | 2009-05-04 ] | | | |  | 마늘쫑 한단으로 한달반찬 만들기 | 조회: 17197 | | | 국산 햇마늘쫑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시장에가면 가겨이 비싸길래 살까 말까 망설였는데..어제 시장에 갔더니 많이 저렴해 졌어요.900그램이 조금 넘는 마늘쫑 한단이 이천원 하길... | | | [ 햇살 | 2009-05-03 ] | | | |  | 마늘밥위에 올린 스팸케밥(SPAM Kabob) | 조회: 16523 | | | 요리재료 베이컨 스팸, 양송이,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브로컬리, 올리브유,소금,후추마늘밥: 밥 1공기, 마늘2~3쪽,올리브오일 2큰술,소금.후추.다진 파슬리 약간씩 마늘향 ... | | | [ 비애 | 2009-05-02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