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추운 겨울의 달콤한 충전 ... 티라미수 |
| 글쓴이: 텐시 | 날짜: 2012-01-25 |
조회: 7273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EBlHeRs%3D&page=792
|
월요일......에 나의 마음과 몸은
금요일 오후의 묵직한 피곤함으로
가눌수 없는 우울함을
요~요...
티라마수로 가볍게 날려 버리렵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습기가 많은 이탈리아에서
겨울을 난다는 것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요하는
체력전과 같습니다.
오늘은 왠지
에너지가 좀 많이 필요한 날 입니다.
그래서 준비해본 티라미수 입니다.

우리집 단골 케익입니다.
커피가 들어가기는 하나~
아이들에게도 이정도의 커피의 양은
기분 좋게 허락합니다.
왜`~냐......
이 맛있는 즐거움을 아이들에게도
만들어 주고 싶어서 입니다.

재료:휭거과자(티라미수용과자)250G.생크림250G.마스칼포네치즈(또는 필라데피아크림츠즈)250G.계란3개.설탕3큰술(밥수저로).커피100ML(진하게 내린 커피면 더욱 좋습니다.).코코아가루

1.생크림에 설탕1수푼을 넣어 거품을 냅니다.
2.크림치즈와 계란노른자를 설탕1수푼을 넣어 거품을 냅니다.
3.계란흰자를 설탕1 수푼을 넣어 거품을 냅니다.

1.2.3.의 각각 따로 거품을 낸 것을 잘 합쳐줍니다.

식힌 커피물을 살짝 무친 과자에
합친 크림을 한켜 덮고,
다시 커피물을 무친 과자에
크림을 덮어 마무리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틀을 다 채우고 나니 과자 3개가 남아
크림에 살짝 찍어 먹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루를 냉장보관하여 먹으면
더욱 맛이 있더라고요...

하루를 냉장보관하여`
코코아가루를 살짝 뿌려 드시면
좋습니다.

자~~~
이제 충전이 되셨나요....?
즐거운 한주 되세요....




슈라의 티라미수 였습니다.
|
| |  | 참쉬운 샤브샤브 | 조회: 130461 | | | 요리재료 4인분소고기 얇게썰은것 1kg,양송이,느타리 각1팩,팽이버섯1봉,양파(중)1개,상추,각종쌈채,만두,칠리소스,참깨소스,간장,소금,가쓰오부시,다시마 | | | [ 크티 | 2009-10-17 ] | | | |  | 새우젓 애호박 구이 | 조회: 138147 | | | 애호박이 많이 싸 졌어요 애호박은 제가 좋아하는 야채 중의 하나라... 어떻게 요리하든 다 좋아한답니다 호박은 사람이든~ 야채든~ 싫다던 남편도 이제는 저를 따라오는... | | | [ 라일락 | 2009-10-16 ] | | | |  | 카레 깐풍기 | 조회: 151939 | | | 요즘 아이들 깐풍기 많이 좋아하지요... 바삭하게 튀긴 닭에 매콤한 고추와 마늘이 듬뿍 든 소스가 맛... | | | [ 달 | 2009-10-15 ] | | | |  | 얼큰하고 구수한 해물떡찜 | 조회: 181145 | | | 요리재료 오징어큰거1마리,새우10마리,냉동새우200g,어묵200g,계란4개떡볶이떡1대접,양파1개,양배추1/4통,마늘다짐1큰술,홍고추1개식용유큰술,청주또는백포도주2큰술,소금,... | | | [ 루베트 | 2009-10-14 ] | | | |  | 김치송송넣고 동글동글 삼색주먹밥 | 조회: 323235 | | | | | [ 검은건담 | 2009-10-13 ] | | | |  | 두부로 만든 웰빙 음식 두부버거스테이크 | 조회: 779137 | | | 요리재료 부(큰 것 2분의 1모), 다진 쇠고기(1컵-100g), 녹말가루(2), 달걀(작은 것 1개), 다진 양파(3), 다진 당근(2), 다진 피망(2), 소금(0.3)... | | | [ 완두콩 | 2009-10-12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