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추운 겨울의 달콤한 충전 ... 티라미수 |
| 글쓴이: 텐시 | 날짜: 2012-01-25 |
조회: 7320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EBlHeRs%3D&page=93
|
월요일......에 나의 마음과 몸은
금요일 오후의 묵직한 피곤함으로
가눌수 없는 우울함을
요~요...
티라마수로 가볍게 날려 버리렵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습기가 많은 이탈리아에서
겨울을 난다는 것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요하는
체력전과 같습니다.
오늘은 왠지
에너지가 좀 많이 필요한 날 입니다.
그래서 준비해본 티라미수 입니다.

우리집 단골 케익입니다.
커피가 들어가기는 하나~
아이들에게도 이정도의 커피의 양은
기분 좋게 허락합니다.
왜`~냐......
이 맛있는 즐거움을 아이들에게도
만들어 주고 싶어서 입니다.

재료:휭거과자(티라미수용과자)250G.생크림250G.마스칼포네치즈(또는 필라데피아크림츠즈)250G.계란3개.설탕3큰술(밥수저로).커피100ML(진하게 내린 커피면 더욱 좋습니다.).코코아가루

1.생크림에 설탕1수푼을 넣어 거품을 냅니다.
2.크림치즈와 계란노른자를 설탕1수푼을 넣어 거품을 냅니다.
3.계란흰자를 설탕1 수푼을 넣어 거품을 냅니다.

1.2.3.의 각각 따로 거품을 낸 것을 잘 합쳐줍니다.

식힌 커피물을 살짝 무친 과자에
합친 크림을 한켜 덮고,
다시 커피물을 무친 과자에
크림을 덮어 마무리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틀을 다 채우고 나니 과자 3개가 남아
크림에 살짝 찍어 먹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루를 냉장보관하여 먹으면
더욱 맛이 있더라고요...

하루를 냉장보관하여`
코코아가루를 살짝 뿌려 드시면
좋습니다.

자~~~
이제 충전이 되셨나요....?
즐거운 한주 되세요....




슈라의 티라미수 였습니다.
|
| |  | 빵·국수에 다양하게 곁들이는 만능 소스 '라... | 조회: 3750 | | | [독점]반찬 라유 레시피라유는 한 번 만들어두면 밥, 빵, 국수 등에 다양하... | | | [ 블랙로즈 | 2013-11-22 ] | | | |  | 가볍게 먹는 딸의 호박죽 | 조회: 3334 | | | 가볍게 먹는 딸의 호박죽재료늙은호박 1kg, 단호박 500g, 물 1/2컵, 찹쌀가루 1/4 ~1/2컵, 소금 1작은술, 설탕 3큰술만들기1늙은호박은 씨를 뺀 후 껍질을 벗기... | | | [ 물 | 2013-11-22 ] | | | |  | 든든하게 먹는 엄마의 호박죽 | 조회: 3327 | | | 든든하게 먹는 엄마의 호박죽재료팥·검은콩·기장 1/2컵씩, 늙은호박 2kg, 물 1½컵, 찹쌀가루 3컵, 소금 1½작은술, 설탕 4큰술만들기1팥, 콩, 기장은 하룻밤 ... | | | [ 블루베리 | 2013-11-22 ] | | | |  | 된장으로 맛낸 딸의 꽃게탕 | 조회: 3272 | | | 된장으로 맛낸 딸의 꽃게탕재료꽃게 2마리, 멸칫국물 3컵, 무 200g, 양파 1개(130g), 대파 1대, 집된장 1½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다진 마늘... | | | [ 깎꿍토끼 | 2013-11-22 ] | | | |  | 얼큰하게 끓인 엄마의 꽃게탕 | 조회: 3082 | | | 얼큰하게 끓인 엄마의 꽃게탕재료꽃게 2마리(370g), 청양고추 1개, 대파 2대, 국물(자투리채소 국물 2컵, 물 1컵, 무 200g), 엄마표 맛내기 양념 2큰술, 고추장... | | | [ 알스크림 | 2013-11-22 ] | | | |  | 파프리카달걀찜 | 조회: 3431 | | | [삼성스포츠] 일품요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구이와 조림, 찜은 자칫 강하게 ... | | | [ 알스크림 | 2013-11-22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