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뉴 고민될땐 매콤.얼큰한 닭볶음탕 |
| 글쓴이: 아인 | 날짜: 2010-11-26 |
조회: 9059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FB1PeQ%3D%3D&page=358
|
즐거운 금요일이네요~~
이제 오늘만 지나면 주말이에요..^^ 즐거운 마음으로 하루 시작합니다.
오늘의 요리는 매콤.얼큰한 묵은지 닭볶음탕이에요..
반찬 없을때, 마땅히 할거 없을때 닭만 있어두 참 푸짐하게 잘먹을수 있어요~자 맛보실까요?

묵은지 닭볶음탕.
재료: 닭.묵은지.양파.당근.깻잎.파.청양고추
양념장:고추가루.고추장.간장.다진마늘.매실액 살짝
조리방법: 양념장에 묵은지와 닭.당근을 넣고 먼저 끓인다음
어느정도 익었을때 양파.파.고추깻잎을 넣고 푹 끓인다.
*묵인지는 조금만~ 많이 넣으면 이게 닭볶음인지? 김치찌개인지 맛이 쫌 떨어져요.

완성입니다.국물도 매콤하면서 향긋한 깻잎향이 참 좋네요.

얼마전 지인이 유기농으로 직접 키운 사과를 보내주셔서
저렇게 잘씻어 껍질째 먹고 있는데 정말 달고 맛있네요.
일명 못난이 사과 조금씩 상처나고 못났지만 그런게 더 달고 맛있잖아요.^^


묵은지는 살짝 아쉬울 정도로 넣어야 해요.
넘 많이 넣으면 아까도 말했듯히 닭볶음맛보다 김치맛이 강하기 때문에 닭볶음같지 않아요~ㅎ


매일 뭘 먹나? 고민하는게 싫을때 딱 좋은 메뉴가 요거랍니다.
요즘 같이 쌀쌀해진 날씨에두 딱이구요. 오늘 요 닭볶음탕 어떠세요~~?^^
그럼 오늘도 즐겁고 활기차게 ~~아자아자! |
| |  | 허브포카치아 | 조회: 6547 | | | ■준비재료강력분 150g, 유기농 설탕 10g, 소금 ½작은술, 드라이이스트 6g, 로즈메리 적당량, 물 ½컵, 올리브오일 1½큰술(토핑) 올리브오일 1½큰술, 굵... | | | [ 크티 | 2012-07-03 ] | | | |  | 오곡파운드케이크 | 조회: 6241 | | | ■준비재료곡물가루 40g, 우유 6큰술, 무염버터 90g, 유기농 설탕 70g, 소금 1g, 꿀 1큰술, 달걀 2개, 바닐라오일 1작은술, 박력분 130g, 베이킹파우더 ... | | | [ 아라 | 2012-07-03 ] | | | |  | 쇠고기편육냉채 | 조회: 6175 | | | ■준비재료물 7컵, 향신채(수삼뿌리 약간, 양파 ¼개, 통후추 ½작은술, 대파잎 1대), 아롱사태 400g, 빨강·주황·노랑 파프리카 ¼개씩, 적양파 ½개, 깻... | | | [ 아라 | 2012-07-03 ] | | | |  | 돼지고기편육 | 조회: 6067 | | | ■준비재료물 적당량, 향신채(대파 1대, 양파 ⅓개, 마늘 6쪽, 통후추 1작은술, 된장 1큰술), 돼지고기·무 600g씩, 단촛물(소금·설탕 1큰술씩, 식초 ½... | | | [ 크리스탈 | 2012-07-03 ] | | | |  | 말린무갈비찜 | 조회: 5976 | | | ■준비재료무 450g, 쇠갈비 1㎏, 물 7컵, 향신채(양파 ½개, 대파 1대, 마늘 3쪽, 생강 1톨, 마른 고추 1개, 통후추 1작은술), 당근 200g, 불린 ... | | | [ 아이 | 2012-07-03 ] | | | |  | 매운돼지갈비찜 | 조회: 5961 | | | ■준비재료돼지갈비 1㎏, 물 적당량, 향신채(대파 1대, 양파 ⅓개, 마늘 3쪽, 생강 ½톨, 통후추 ½작은술), 무 1토막, 당근 ⅓개, 양념장 (간장·... | | | [ 은빛상자 | 2012-07-03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