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옹심이속에 영양가득한 팥죽 |
| 글쓴이: 로사 | 날짜: 2011-01-05 |
조회: 6871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FB9IcQ%3D%3D&page=51
|
예배끝나고 집에 오는길목 죽집출입구에
"동지팥죽 있어요~~
쌀쌀한 날씨에 팥죽 생각이 자주 들곤했는데
만들어 놓은것 사서 먹기엔 맘이 내키지 않고
국산팥 500g짜리 한봉 사다가 일 벌렸네요
재료 : 팥250g, 찹쌀반컵, 옹심이용찹쌀가루두컵
생수,죽염


팥을 깨끗히 씻은후 미지근한물에
5-6시간 불려요

압력솥에 잡곡밥기능으로 팥의3배물 넣고
40여분이면 푹 삶아져요

으깨도 될 정도로 푹 삶아졌는데
물을 4배정도 넣으면 질척한상태로 더 좋겠네요

식힌후 믹서에 삶은팥의3배정도 물을 넣어
껍질째 곱게 갈아주세요

찹쌀도 두시간정도 미리 물에 불려요

옹심이에 넣을 대추,잣 준비해요
대추에 죽염 쬐끔 넣으면 더 달지요

냉동실에 미리 준비한 찹쌀가루를 해동한후
익반죽 했지요

옹심이속에 대추,잣 넣어
동그랗게 빚어주세요

영양덩어리 옹심이 ~~
옹심이 씹을때마다 달콤한대추와
잣의 고소함은 말이 필요없어요

갈은팥물에 10컵의 물과 불린찹쌀 넣고
중불로 살살 저으며 끓여 주세요

사진과같이 밥알이 잘익을때까지
계속 저어가며 끓이지요

찹쌀이 익어갈때 옹심이 입수~~
동동 떠오르면 완성입니다

영양덩어리 옹심이에 팥껍질채 넣어
구수함까지!!
사먹는거 비교할수 없어요

식성에 맞게 죽염으로 간하여
동치미까지 곁들이면 환상의 맛!!
음식궁합으로도 최고지요




|
| |  | 연두부달걀탕 | 조회: 4321 | | | 연두부달걀탕 ■준비재료 연두부 ½모, 달걀 2개, 실파 ½대, 다시마물 4컵, 녹말물(녹말가루·물 ½큰술씩), 소금 약간 ■만들기 1 연두부는 작은... | | | [ 아라 | 2014-02-21 ] | | | |  | 콩나물새우국 | 조회: 4448 | | | 콩나물새우국 ■준비재료 콩나물 120g, 대구살 6조각, 실파 ½대, 물 4컵, 칵테일새우 12개, 소금 약간 ■만들기 1 콩나물은 씻고, 대구살은 먹기... | | | [ 카제 | 2014-02-21 ] | | | |  | 두부불고기 | 조회: 3960 | | | 두부불고기 ■준비재료 두부 ⅓모, 식용유·통깨 약간씩, 당근·양파 ¼개씩, 양송이버섯 2개, 실파 4대, 참기름 1작은술, 국간장·올리고당 2큰술씩 ... | | | [ 애니랜드 | 2014-02-21 ] | | | |  | 닭장조림 | 조회: 4602 | | | 닭장조림 ■준비재료 물 1컵, 닭고기 안심 2조각, 마른 홍고추 1개, 국간장·조청 2큰술씩, 통깨 약간 ■만들기 1 물을 냄비에 넣고 끓기 시작하면... | | | [ 검은건담 | 2014-02-21 ] | | | |  | 피시볼 | 조회: 4092 | | | 피시볼 ■준비재료 동태살 200g, 당근·양파 ¼개씩, 달걀 ½개, 밀가루 적당량, 소금·후춧가루·식용유·물·파슬리가루 약간씩, 토마토 2개, 국간... | | | [ 니브 | 2014-02-21 ] | | | |  | 오이버섯장아찌 | 조회: 4520 | | | ◆ 제철 채소 백오이 로 만든 도시락 반찬 백다다기 또는 조선오이라고 불리는 백오이는 이름처럼 옅은 연두색이다. 표면의 오톨도톨한 돌기가 거의 없어 따로 소금으로 문질러... | | | [ 스위티 | 2014-02-19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