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옹심이속에 영양가득한 팥죽 |
| 글쓴이: 로사 | 날짜: 2011-01-05 |
조회: 6958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FB9IcQ%3D%3D&page=545
|
예배끝나고 집에 오는길목 죽집출입구에
"동지팥죽 있어요~~
쌀쌀한 날씨에 팥죽 생각이 자주 들곤했는데
만들어 놓은것 사서 먹기엔 맘이 내키지 않고
국산팥 500g짜리 한봉 사다가 일 벌렸네요
재료 : 팥250g, 찹쌀반컵, 옹심이용찹쌀가루두컵
생수,죽염


팥을 깨끗히 씻은후 미지근한물에
5-6시간 불려요

압력솥에 잡곡밥기능으로 팥의3배물 넣고
40여분이면 푹 삶아져요

으깨도 될 정도로 푹 삶아졌는데
물을 4배정도 넣으면 질척한상태로 더 좋겠네요

식힌후 믹서에 삶은팥의3배정도 물을 넣어
껍질째 곱게 갈아주세요

찹쌀도 두시간정도 미리 물에 불려요

옹심이에 넣을 대추,잣 준비해요
대추에 죽염 쬐끔 넣으면 더 달지요

냉동실에 미리 준비한 찹쌀가루를 해동한후
익반죽 했지요

옹심이속에 대추,잣 넣어
동그랗게 빚어주세요

영양덩어리 옹심이 ~~
옹심이 씹을때마다 달콤한대추와
잣의 고소함은 말이 필요없어요

갈은팥물에 10컵의 물과 불린찹쌀 넣고
중불로 살살 저으며 끓여 주세요

사진과같이 밥알이 잘익을때까지
계속 저어가며 끓이지요

찹쌀이 익어갈때 옹심이 입수~~
동동 떠오르면 완성입니다

영양덩어리 옹심이에 팥껍질채 넣어
구수함까지!!
사먹는거 비교할수 없어요

식성에 맞게 죽염으로 간하여
동치미까지 곁들이면 환상의 맛!!
음식궁합으로도 최고지요




|
| |  | 오뎅볶음 | 조회: 20767 | | | 1. 시중에 판매하는 오뎅을 샀어요 부산오뎅으로... 그다음에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유해성분 제거... 2. 그다음에 후라이팬에 양조간장 3 남쪽바다 어간장 3 물엿... | | | [ 시엘 | 2011-09-19 ] | | | |  | 꽈리고추 달걀장조림 | 조회: 20434 | | | 재료 꽈리고추 10개, 달걀 4개 양념 마늘2쪽,마늘크기 생강 1톨, 대파 푸른부분 10cm x 3대, 간장 4큰술, 소금 1/4작은술, 물2컵 만들기 냄비에... | | | [ 맑음 | 2011-09-19 ] | | | |  | 사천식닭볶음 | 조회: 20011 | | | 1. 닭다리 살을 뼈와 껍질을 잘 발라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양파 채를 썰고, 대파, 청양고추는 어슷썬다. 3. 닭고기는 얇게 편썰어 함께 양념장에 버무린 후 10분 정... | | | [ 헤루에 | 2011-09-19 ] | | | |  | 마 두부찜 | 조회: 19726 | | | 1. 마는 강판에 갈고, 수삼과 샐러리(섬유질이 제거된), 대파는 다진다. 2. 두부는 면보에 짜서 수분을 제거한다. 3. 두부, 파, 수삼, 샐러리, 마늘, 마, 소금, 후... | | | [ 아델리 | 2011-09-19 ] | | | |  | 간단하고 쉽게 폼나는 날치알 오이롤 | 조회: 19122 | | | 간단하면서도 모양은 예쁜 오이롤. 전에 사다놨던 날치알이 냉동실에서 굴러다니길래 만들어봤습니다. 요즘 소풍 다니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늘 싸시는 김밥 옆에 오이롤 몇 개 같이 ... | | | [ 파란구름 | 2011-09-19 ] | | | |  | 마늘고추장장아찌무침 | 조회: 18993 | | | 마늘 손질하기 1. 마늘을 한 쪽씩 떼어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는다.삭히기 2. 깨끗이 닦은 유리병에 마늘을 담고 간장을 부어 하루쯤 삭힌다. 3. ②의 간장을 따라내고,... | | | [ 민들레 | 2011-09-19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