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찬 새해를 기다리며~ 새해 상차림 소개합니다 *^^*
글쓴이: 크리스 | 날짜: 2011-01-03
조회: 7840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FB9PdA%3D%3D&page=545
2010년이 저물어 가네요. 아쉬움 가득한 2010년을 떠나보내며~~ 희망찬 새해를 기다리는 마음으로 .... 가족분들과 함께 나눌 새해 상차림 소개하겠습니다. 안 좋았던 기억들 모두 잊으시고 새해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호박전 / 새송이버섯전 재료: 애호박1개. 새송이버섯 3개. 고운소금. 달걀. 밀가루. 식용유.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호박전. 새송이버섯전은 특별히 계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애호박, 새송이버섯은 0.3cm두께로 썰어줍니다. 고운소금을 위에 솔솔 뿌려줍니다. 애호박에 생긴 물기는 키친타올로 살짝 눌러 제거합니다. 2. 밀가루를 살짝 바른후 계란 푼 물을 묻혀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약불에서 앞뒤면 노릇하게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계란푼 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춰도 좋습니다. => 밀가루를 묻혀줄때 위생팩에 넣어 흔들어주면 밀가루가 날리지 않고 쉽게 묻힐수 있습니다. 고명으로 홍고추. 청고추 다져서 위에 올려주었습니다.
♧ 모듬전 (동태전. 새우전. 꼬치전. 동그랑땡) 레시피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533
♧ 떡갈비(9~10개분량) 재료: 쇠고기 갈은거 300g. 가래떡1개. 쇠고기 양념장: 간장1T반. 배즙1T. 다진마늘1T. 다진파2T. 올리고당1T(또는 물엿). 참기름1T. 맛술1T반. 양파1/4개 다진거. 표고버섯1개 다진거. 찹쌀가루1T정도. 후추가루. 조림장 : 물4T. 간장2T. 맛술2T. 올리고당2T(또는 물엿). 생강가루 약간(쌀알만큼 , 생략가능).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입니다. => 맛술은 미림. 미향. 미정. 청주같은 시판하는 조리술을 말합니다. 생강가루 대신 생강즙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1. 원래 떡갈비는 갈비살을 다져서 준비하는건데요.. 저는 맛은 덜하지만 저렴하고 편리하게 갈은 쇠고기로 준비했습니다. 갈은 쇠고기는 핏물을 키친타올위에 올려 잘 제거해줍니다. 2. 볼에 쇠고기를 넣고 간장1T반. 배즙1T. 다진마늘1T. 다진파2T. 올리고당1T(또는 물엿). 참기름1T. 맛술1T반.양파1/4개 다진거. 표고버섯1개 다진거. 찹쌀가루1T정도. 후추가루를 넣은후 잘 치대주세요. ==> 떡갈비는 잘 치대주셔야 매끄럽고 잘 붙는답니다. 반죽에 넣는 찹쌀가루는 수분을 잡아주기 위해 넣는겁니다. 수분기의 정도에 따라 양을 조절하세요~ 3. 가래떡을 6cm길이로 썰은후 반을 갈라 주세요.. 양념한 고기를 가래떡에 뭉쳐줍니다. 총9~10개정도 나올겁니다. *** 중간에 가래떡 넣는것은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그냥 떡 생략하고 고기만 둥글게 모양잡아 주셔도 좋습니다.
4.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소량 두르고 중약불에서 프라이팬이 달아오르면 떡갈비를 넣고 노릇하게 익혀줍니다. 모양을 잘 잡아가면서 익혀주세요. 익혀준 떡갈비는 접시위에 키친타올을 깔고 기름기를 살짝 제거합니다. 5. 깨끗한 새 프라이팬에 물4T. 간장2T. 맛술2T. 올리고당2T(또는 물엿). 생강가루 약간(쌀알만큼)를 넣고 중불에서 바글바글 끓으면 구워 놓은 떡갈비를 넣고 조림장에서 졸여주면 완성입니다.
오뎅볶음 조회: 20600 1. 시중에 판매하는 오뎅을 샀어요 부산오뎅으로... 그다음에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유해성분 제거... 2. 그다음에 후라이팬에 양조간장 3 남쪽바다 어간장 3 물엿... [ 시엘 | 2011-09-19 ] 꽈리고추 달걀장조림 조회: 20286 재료 꽈리고추 10개, 달걀 4개 양념 마늘2쪽,마늘크기 생강 1톨, 대파 푸른부분 10cm x 3대, 간장 4큰술, 소금 1/4작은술, 물2컵 만들기 냄비에... [ 맑음 | 2011-09-19 ] 사천식닭볶음 조회: 19863 1. 닭다리 살을 뼈와 껍질을 잘 발라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양파 채를 썰고, 대파, 청양고추는 어슷썬다. 3. 닭고기는 얇게 편썰어 함께 양념장에 버무린 후 10분 정... [ 헤루에 | 2011-09-19 ] 마 두부찜 조회: 19598 1. 마는 강판에 갈고, 수삼과 샐러리(섬유질이 제거된), 대파는 다진다. 2. 두부는 면보에 짜서 수분을 제거한다. 3. 두부, 파, 수삼, 샐러리, 마늘, 마, 소금, 후... [ 아델리 | 2011-09-19 ] 간단하고 쉽게 폼나는 날치알 오이롤 조회: 19009 간단하면서도 모양은 예쁜 오이롤. 전에 사다놨던 날치알이 냉동실에서 굴러다니길래 만들어봤습니다. 요즘 소풍 다니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늘 싸시는 김밥 옆에 오이롤 몇 개 같이 ... [ 파란구름 | 2011-09-19 ] 마늘고추장장아찌무침 조회: 18877 마늘 손질하기 1. 마늘을 한 쪽씩 떼어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는다.삭히기 2. 깨끗이 닦은 유리병에 마늘을 담고 간장을 부어 하루쯤 삭힌다. 3. ②의 간장을 따라내고,... [ 민들레 | 2011-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