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속풀이에 그만인 김치콩나물국 |
| 글쓴이: 윈디 | 날짜: 2011-02-07 |
조회: 6015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FBBPdw%3D%3D&page=365
|
**속풀이에 좋은 북어콩나물김치국***
콩나물 두 줌, 김치 1접시,북어 1/2마리
김칫국물1/2컵,, 멸치국물 2컵,물 1컵
청량고추, 대파,고춧가루,계란1개
1,콩나쿨은 씻어서 준비하시고
2,새김치 굳이 꺼낼필요 없어요. 냉장고에 먹다 남은 김치를 꺼내 주시면 되겠습니다. 김칫국물도 필요합니다.
3,계란 1개 풀어주세요. 저는 계란말이 하려고 3개 풀어서 나눠 썼어요. 4,대파랑, 청양고추는 송송송 다져 주세요.
 5,북어는 물에 적시어 꼬옥 짜주시구유~~ 저는 통북어 찢어서 사용했어요.
** 끓이기**
1, 냄비에 북어 넣고 참기름으로 볶다가 2, 냄비에 멸칫국물2, 물1, 김치를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3, 뚜껑은 닫아서 끓여 주셔야 합니다. -끓으면 약불 4,콩나물이 익으면서 김채 냄새도 솔솔 풍겨 오면 약불로 조절 5분 더 끓입니다. 5, 뚜껑을 열고 김칫국물을 넣고, 국물을 먹어보아 싱거우면 간을 맞춘 후 계란 푼것을 넣고 마무리`~
전체적인 국물맛을 살려주는 포인트~~
김칫국물 한국자 떠넣어 보세요.
혹시 엊저녁도 달리셨습니까? 음.~~~
자수하여 광명찾자..~~
명절연휴 가족들과 다복한 시간 가지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  | 햇대파김치 | 조회: 6922 | | | 햇대파김치재료햇대파 2단, 굵은소금 3큰술, 멸치액젓 5큰술, 소금 약간, 양념(밀가루죽 1/4컵, 고춧가루·물 1컵씩, 참치액젓·다진 마늘 1큰술씩, 다진 생강 약간)1... | | | [ 레이첼 | 2012-06-12 ] | | | |  | 오이김치 | 조회: 6779 | | | 오이김치재료오이 6개, 부추 100g, 붉은 고추 1개, 양파 1/4개, 소금 약간, 양념(고춧가루 3큰술, 까나리액젓·찹쌀죽·다진 마늘 1큰술씩, 다진 생강 1/4작은술... | | | [ 레이첼 | 2012-06-12 ] | | | |  | 젓국 부추김치 | 조회: 6663 | | | 젓국 부추김치재료부추 2단, 양파 1개, 소금 약간, 물 적당량, 양념(고춧가루 1/2컵, 멸치액젓 1/4컵, 찹쌀죽·물 5큰술씩,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파 2큰술, 다... | | | [ 달 | 2012-06-12 ] | | | |  | 열무 백김치 | 조회: 6972 | | | 열무 백김치재료열무 1단, 양파·붉은 고추 1개씩, 쪽파 10뿌리, 청양고추·감자 2개씩, 마늘 5톨, 생강 1/2개, 쌀가루 2큰술, 까나리액젓·새우젓 1작은술씩, 물... | | | [ 블랙엔틱 | 2012-06-12 ] | | | |  | 나박김치 | 조회: 6694 | | | 나박김치재료오이·고추 1개씩, 무 100g, 사과 1/4개, 쪽파 3뿌리, 마늘즙·식초 1큰술씩, 양파즙 2큰술, 사과즙 3큰술, 생강즙 1/4작은술, 사이다 1컵, 물 ... | | | [ 네스다 | 2012-06-12 ] | | | |  | 얼갈이 물김치 | 조회: 6568 | | | 얼갈이 물김치재료얼갈이배추 1단, 쪽파 10뿌리, 풋고추 2개, 마늘 5톨, 생강 1/2개, 굵은소금·소금 약간씩, 옅은 소금물 적당량, 양념(붉은 고추 5개, 마른 고추 ... | | | [ 허브 | 2012-06-12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