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겨자향이 톡쏘는 설손님상 요리 단호박 밀전병쌈 |
| 글쓴이: 헤루에 | 날짜: 2011-02-01 |
조회: 6944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FBFGdQ%3D%3D&page=365
|
|
차례상은 딱 필요한것만 차리더라도 오는 손님 대접은 소홀함이 없어야 할듯 싶은 이번 설입니다 대접하기 좋은 단호박 밀전병쌈은 담백한맛에 겨자향의 톡쏘는 맛을가미 해 줬답니다 ^
오늘의 재료 단호박 200g 밀가루 2컵 물1컵반 달걀 흰자1개 돼지고기 안심 300g 새우10g 오징어 몸통 1마리 오이2개 매실엑기스 원액 반큰술 초겨자-튜브 겨자 반큰술 설탕 작은술1개 식초 2큰술 참기름 반큰술
먼저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찜기에 쪄 주시고요^
채에 곱게 한번 내려 주셔요~
내린 단호박에 밀가루 2컵반 달걀흰자 1개 소금약간 물 1컵반 넣고 잘 저어 주셔요~
밀전병 반죽은 완성에요^
원래 소고기를 넣어야 하지만 오늘은 돼지 등심 부위로 결정 ㅎㅎ냉동에 살짝 얼렸다가 썰어야 잘 썰어 집니다 채쳐 주시고요~
마늘 간장 정종 매실 액기스 반큰술 넣고 후추 넣고 조물 조물 재워 주고 후라이팬에 볶아 줍니다^
수분을 다 날려 주면서 재빨리 볶아 냅니다
점점 수분이 날라가고 있어요~
오징어도 데쳐서 채를 쳐 주시고요~
오이는 돌려 깍이 해서 채를 쳐 줍니다~
오이는 채를쳐서 참기름 소금 넣고 간을 해주신후 깨소금을 솔솔 뿌려 줍니다 데쳐 채 썰어준 오징어도 참기름 소금 후추 밑간을 해줍니다 역시 깨소금 솔솔 새우는 정종 넣고 데쳐놓고 역시 같은 간을 해줍니다 고기도 볶아서 담아 놓고요~
한수저씩 떠서 동그랗게 빚어 줍니다~
이렇게 밀전병은 부쳐서 한김 나간후 반을 접어서 돌려 담기 해 줍니다
안에 재료 소를 넣어 주고
한떨기 꽃 같아 보이네요~
| |
| |  | 햇대파김치 | 조회: 6884 | | | 햇대파김치재료햇대파 2단, 굵은소금 3큰술, 멸치액젓 5큰술, 소금 약간, 양념(밀가루죽 1/4컵, 고춧가루·물 1컵씩, 참치액젓·다진 마늘 1큰술씩, 다진 생강 약간)1... | | | [ 레이첼 | 2012-06-12 ] | | | |  | 오이김치 | 조회: 6751 | | | 오이김치재료오이 6개, 부추 100g, 붉은 고추 1개, 양파 1/4개, 소금 약간, 양념(고춧가루 3큰술, 까나리액젓·찹쌀죽·다진 마늘 1큰술씩, 다진 생강 1/4작은술... | | | [ 레이첼 | 2012-06-12 ] | | | |  | 젓국 부추김치 | 조회: 6631 | | | 젓국 부추김치재료부추 2단, 양파 1개, 소금 약간, 물 적당량, 양념(고춧가루 1/2컵, 멸치액젓 1/4컵, 찹쌀죽·물 5큰술씩,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파 2큰술, 다... | | | [ 달 | 2012-06-12 ] | | | |  | 열무 백김치 | 조회: 6941 | | | 열무 백김치재료열무 1단, 양파·붉은 고추 1개씩, 쪽파 10뿌리, 청양고추·감자 2개씩, 마늘 5톨, 생강 1/2개, 쌀가루 2큰술, 까나리액젓·새우젓 1작은술씩, 물... | | | [ 블랙엔틱 | 2012-06-12 ] | | | |  | 나박김치 | 조회: 6668 | | | 나박김치재료오이·고추 1개씩, 무 100g, 사과 1/4개, 쪽파 3뿌리, 마늘즙·식초 1큰술씩, 양파즙 2큰술, 사과즙 3큰술, 생강즙 1/4작은술, 사이다 1컵, 물 ... | | | [ 네스다 | 2012-06-12 ] | | | |  | 얼갈이 물김치 | 조회: 6539 | | | 얼갈이 물김치재료얼갈이배추 1단, 쪽파 10뿌리, 풋고추 2개, 마늘 5톨, 생강 1/2개, 굵은소금·소금 약간씩, 옅은 소금물 적당량, 양념(붉은 고추 5개, 마른 고추 ... | | | [ 허브 | 2012-06-12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