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등어무조림 맛있게 만드는 비법 |
| 글쓴이: 가루 | 날짜: 2011-01-31 |
조회: 5876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FBFJcw%3D%3D&page=51
|





한마리 조릴려고 넣었다가 손님이 오신다기에..
급 한마리 더 투하 했습니다.
양념은 두마리 분량이구요.
고등어는 노르웨이산 냉동 고등어 였삼돠...
무먼저 냄비 아래 깔아주구요.
울집에 같이 사는 남자가
고등어 보담은 무를 더 잘 먹어서
무는 좀 큼지막하게 마니 넣어줍니다.
양념.
고추장 1큰술
(깔끔한 맛을 원하시면 고추장은 넣지마세요.
시카는 걸쭉한 감칠맛을 위해 한수저 과감하게 푹
떠 넣엇답니다)
맛간장 2큰술
간마늘 한큰술
생각즙 약간
설탕 한 티스푼
레몬쥬스 4큰술
요거이 tip!!이랍니다.
생선조림을 하실때 레몬쥬스나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무 조림 같은 경우
누가 홍야홍야 해질때까지..조려 주기때문에
신맛은 날라가면서
잡내와 비린내를 말끔히 없애 준답니다.
청주나 술을 넣지 않아도...굿!!


무위에 고등어 올려주시고~


요즘 시카가 요 황태머리 육수에
홀랑 빠져 뿌써요.
어떤 요리를 해도 감칠맛을 더해준답니다.
국수도 말아묵고~
찌개도 끓여묵고~
조림도 해묵고~
조 육수 하나면 끝나요~끝나~
황태머리 하나
다시마
국멸치
국간장 약간
요래만 들어가두 깊은 맛이 끝내줘용~








|
| |  | 연두부달걀탕 | 조회: 4359 | | | 연두부달걀탕 ■준비재료 연두부 ½모, 달걀 2개, 실파 ½대, 다시마물 4컵, 녹말물(녹말가루·물 ½큰술씩), 소금 약간 ■만들기 1 연두부는 작은... | | | [ 아라 | 2014-02-21 ] | | | |  | 콩나물새우국 | 조회: 4492 | | | 콩나물새우국 ■준비재료 콩나물 120g, 대구살 6조각, 실파 ½대, 물 4컵, 칵테일새우 12개, 소금 약간 ■만들기 1 콩나물은 씻고, 대구살은 먹기... | | | [ 카제 | 2014-02-21 ] | | | |  | 두부불고기 | 조회: 4005 | | | 두부불고기 ■준비재료 두부 ⅓모, 식용유·통깨 약간씩, 당근·양파 ¼개씩, 양송이버섯 2개, 실파 4대, 참기름 1작은술, 국간장·올리고당 2큰술씩 ... | | | [ 애니랜드 | 2014-02-21 ] | | | |  | 닭장조림 | 조회: 4643 | | | 닭장조림 ■준비재료 물 1컵, 닭고기 안심 2조각, 마른 홍고추 1개, 국간장·조청 2큰술씩, 통깨 약간 ■만들기 1 물을 냄비에 넣고 끓기 시작하면... | | | [ 검은건담 | 2014-02-21 ] | | | |  | 피시볼 | 조회: 4132 | | | 피시볼 ■준비재료 동태살 200g, 당근·양파 ¼개씩, 달걀 ½개, 밀가루 적당량, 소금·후춧가루·식용유·물·파슬리가루 약간씩, 토마토 2개, 국간... | | | [ 니브 | 2014-02-21 ] | | | |  | 오이버섯장아찌 | 조회: 4565 | | | ◆ 제철 채소 백오이 로 만든 도시락 반찬 백다다기 또는 조선오이라고 불리는 백오이는 이름처럼 옅은 연두색이다. 표면의 오톨도톨한 돌기가 거의 없어 따로 소금으로 문질러... | | | [ 스위티 | 2014-02-19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