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추운날 더 땡기는 전문점보다 맛있는 굴국밥 비법..^* |
| 글쓴이: 포라 | 날짜: 2011-01-28 |
조회: 6481 |
|
|
|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UYaIVo%3D&num=FBFOeA%3D%3D&page=381
|
|


쿨캣이 겨울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인 굴..^^
어찌된 것이 매일 먹어도 질리지가 않는건지..ㅎ
무쳐도 보고..
부쳐도 보고..
튀겨도 보고..
급기야 오늘은 '굴국밥'을 맹글어 봤습니당..

참기름에 달달 볶아 부추랑 쪽파도 넣고
맵싸한 고추에 계란까지 줄알 치면
요건 완전 숨 넘어가게 맛있다지요..^^
글구..
해장국으로도 아주 그만이구 말이죠..^*
술도 못 마시면서 만날 해장국 타령을..ㅎ
웬만한 굴 전문점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더 맛있다고 우겨 봅니당..^^

요로코롬 맛난 굴국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중요한 팁이 몇 가지 있는데
고걸 살짝 알려 드릴께용..^^
뭐..
이미 다 알고 계실지도 모르지만..
무튼.. 모르신다는 가정하에..^*
쿨캣.. 또 우기고 있슴당..ㅋㅋ

재 료
굴 1봉, 계란 1개, 밥 1공기, 무 1토막,
쪽파, 부추 각 한줌, 새우젓 약간, 마늘 3~4쪽,
청량고추, 홍고추 각 1개, 참치 액젓 1큰술,
멸치 다시마 육수..

보통 굴요리를 할때 굴을 마지막에 넣어야
오그라 들지 않고 통통한 굴맛을 볼 수 있는데
굴국밥에 들어가는 굴은
참기름에 살짝 볶아 넣어야만 더 고소하고
국물맛이 훨씬 좋습니다.

굴국밥에 들어가는 밥은 뜨거운 밥을
그대로 넣지 마시고
찬물에 헹궈 전분기를 씻어 낸 다음
그릇에 담아 토렴시켜 주세요.
그대로 넣으면 밥알에 묻어 있는 전분기 때문에
국물이 뿌옇게 흐려져 탁해지게 됩니다.
뽀얗고 맑은 국물맛을 보고 싶으시면
반드시 헹궈서 넣어 주세용..^*
그런 다음.. 토렴을 해주시면 차게 식었던 밥이
데워져 따끈하고 맛있습니당..^^
아..
혹시..
토렴이란 단어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잠깐..^*
토렴이란..?
뜨거운 국물을 부었다 따랐다를 반복하여
음식을 덥히는 행위를 말합니다. .^^

굴을 참기름에 살짝~ 볶기..
뜨거운 밥을 찬물에 헹궈내기..
차갑게 식은 밥을 뜨거운 국물로 토렴하기..
요것 세가지만 기억 하시면
맛있는 굴국밥을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당..^*
아참..글구 새우젓으로 마지막 간하기..
요것두 있었네용..^^
절대~~빼먹지 마시구용..^*

뽀오얗게 우러난 달큰하니 시원한 국물..
청량고추가 들어가 뒷맛이 칼칼하고 깔끔합니당..

한 수저 옴팡지게 퍼서리..
한 입에 앙~~^0^
아궁..입 찢어지겠당..ㅋ

요래 잘 익은 김치까정 얹어 묵으면..
캬~~
뭐..긴 말은 사족이니 안하겠습니당..^*

카사노바가 살앙한 굴..ㅎ
자양강장에도 좋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지요..^^
정력과 미용을 한번에..^^
말해놓고 보니 쪼매 민망시럽넹..ㅋㅋ
무튼..
맛있는 굴국밥 만들어 드시공
따뜻한 겨울 나시길..^* | |
| |  | 연어 햄버거 | 조회: 6235 | | | 재료미니 햄버거 번 4개, 연어 300g, 마요네즈 3큰술, 크림치즈 2큰술, 다진 쪽파 2뿌리 분량, 다진 양파 1/4개 분량, 셀러리 50g, 치커리 80g, 버터 2큰술... | | | [ 슬픈이별 | 2012-04-18 ] | | | |  | 병어 버터구이 | 조회: 6201 | | | 재료병어 1마리, 버터 3큰술, 식용유 1큰술, 쪽파 2뿌리, 케이퍼 10개,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올리브오일 적당량 만들기 1 병어는 내장을 빼내고 깨끗이 ... | | | [ 완두콩 | 2012-04-18 ] | | | |  | 로맨틱 피크닉을 위한 샌드위치 도시락 | 조회: 7694 | | | 레몬 치킨샌드위치재료닭 안심 6조각, 가지 2/3개, 치커리 100g, 애플민트 1줄기, 바게트·레몬·플레인 요거트 1개씩, 꿀 2큰술, 소금·후춧가루·발사믹소스 약간... | | | [ 고추장소녀 | 2012-04-17 ] | | | |  | 야외에서 맛보는 별미! 일본식 벤토 | 조회: 7114 | | | 소보로도시락재료밥 4공기, 달걀 8개, 다진 돼지고기 600g, 데리야키소스 2큰술, 설탕 2작은술, 식용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맛술 약간씩만들기1 볼에 달걀을 풀어 ... | | | [ 스마일걸 | 2012-04-17 ] | | | |  | 등산 & 하이킹 갈 때! 든든한 영양 도시락 | 조회: 7602 | | | 느타리버섯 들깨덮밥재료밥 4공기, 느타리버섯 400g, 양파 1개, 당근 1/2개, 들깻가루 4큰술, 들기름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소금·후춧가루·검은깨 약간씩, 물... | | | [ 구사일생 | 2012-04-17 ] | | | |  | 야구장에서 즐기는 간편 도시락 | 조회: 6888 | | | 토르티야 칠리핫도그재료토르티야 4장, 소시지 4개, 얇게 썬 쇠고기 200g, 다진 할라피뇨 8큰술, 올리브유 적당량, 머스터드소스 약간, 쇠고기 양념(간장 1큰술, 설탕·... | | | [ 허브 | 2012-04-17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