곁들이(삶은 달걀+탄산음료) + 달걀 오이 샌드위치
글쓴이: ★…㉧Ħ플 ㉺㉧I | 날짜: 2013-02-25
조회: 8396
http://board.pcclear.co.kr/cook/view.php?category=VVsXMA%3D%3D&num=EB1NcBQ%3D&page=202
곁들이(삶은 달걀+탄산음료) + 달걀 오이 샌드위치
소풍 도시락으로 김밥이 대세일 때 샌드위치 도시락은 친구들의 시선을 모으기에 충분했죠. 고소하고 부드러운 달걀과 감자, 아삭한 오이가 식빵과 어우러져 내는 맛이라니. 그 맛에 대한 기억은 고스란히 있는데 그때 그 맛을 재현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요즘에야 베이컨이나 햄, 치즈를 듬뿍 넣고, 말랑한 식빵만이 아니라 파니니나 바게트 등 사용하는 빵도 참 다양해요. 가끔 영양 가득한 럭셔리 샌드위치를 사 먹어보긴 하지만 수수하니 소박한 달걀 오이 샌드위치가 그리울 때가 많아요.
재료
식빵 6장, 감자 3개, 달걀 2개, 오이 1개조미료
마요네즈·버터(혹은 마가린) 3큰술씩, 소금 약간준비하기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4등분해 냄비에 물을 자작하게 부어 소금간한 뒤 무르도록 삶는다. 2 달걀은 완숙으로 삶고, 오이는 껍질째 씻어 동그랗고 얄팍하게 저며 소금에 10분 정도 절인다. 3 버터나 마가린은 실온에 미리 꺼내 부드럽게 만든다.만들기 1 삶은 달걀은 굵직하게 다지고, 절인 오이는 거즈에 싸서 가볍게 물기를 짠다. 2 볼에 삶은 감자를 담아 곱게 으깬 뒤 다진 달걀과 오이를 넣고 마요네즈로 버무린다. 3 식빵에 버터나 마가린을 고루 펴 바르고 ②를 듬뿍 얹은 뒤 다른 식빵 한 장을 덮는다. 4 식빵 가장자리를 자르고 들고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 유산지나 종이로 감싸 도시락에 담는다.
초간단! 세가지맛 바나나롤샌드위치 조회: 11477 요리재료 식빵 3~4장,생크림 1컵,설탕(1.5)밥숟가락,바나나 3~4개,단호박 1/8개,땅콩버터 (2)밥숟가락 오 늘은 세가지 맛 바나나롤 샌드위치를 만들어보려... [ 미야 | 2009-05-23 ] 상큼초록 초코칩머핀! 조회: 9839 요리재료 박력분 180, 감자전분 40, 버터 80, 설탕 120, 계란 2개, 베이킹파우더 5그람, 생크림 150그람, 우유 50그람, 바닐라에센스 3방울 (바닐라향일경우 ... [ 말괄랑이 | 2009-05-22 ] 낫또 김치 주먹밥 조회: 9972 요리재료 밥 3공기, 묵은지, 참치통조림 1개, 낫또 1개, 소금약간, 김밥용 김, 검은깨 약간 울 나라에 청국장이 있다면 일본엔 낫또라는 것이 있죠... 요즘은 울 나라... [ 스마일 | 2009-05-21 ] 스팸으로 만든 미니 햄버거 조회: 9941 요리재료 스팸 1캔, 감자 큰것2개, 파프리카, 피망 조금씩,치즈5~6장, 모닝빵6개, 두부1/2모, 캔 옥수수 작은것 1/2캔, 양파 큰것 1/2개, 상추 조금, 파마산 치... [ 장미 | 2009-05-20 ] 쏙쏙 뽑아먹는 오징어 꼬치전 조회: 9966 요리재료 오징어2마리,파프리카1개,부추,케찹,밀가루 계란1개 오징어 꼬치 전 오징어를 색다르게 재미있게 꼬치에 끼워서 먹어요 주말에 왕비가 해 먹은 오징어 꼬치전 ... [ 아이리스 | 2009-05-19 ] 점심엔 박수홍표 남편 주말요리 조회: 10032 “나는 요리하는 개그맨 박수홍이다” 박수홍은 한식조리사 자격증이 있는 세미프로답게 조리 도구에 대한 욕심이 많다. 그의 보물 1호는 독일 출장 때 직접 구입한 쌍둥이칼... [ 솜사탕 | 2009-05-18 ]